본문 바로가기

CAR

양평동 아이원셀프세차장 방문 후기(서울 실내 세차장)

안녕하세요~ 토요일 저녁 셀프세차장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겨울이니 추워지고 야외에서 세차를 셀프로 진행하기에는 불가능하네요.. (손 시리고, 발 시리고) 다음날 비나 눈 소식이 있음에도 세차를 해야 하는 일념 하나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에 위치한 양평동 아이원 셀프세차장인데요. 실내셀프세차장이에요. 차근차근 설명드려 볼게요~! 

 

 

일단 위치 정보부터 알려드려야 좋겠네요. 위치정보 GO GO~!

 

 

24시간 운영되는 셀프세차장인데요. 처음 방문하게 되면 당황하실지 모르겠어요~

 세차장 앞까지 오시면 이렇게 문이 닫혀있어요~! 하지만 차량을 가까이 대시면 입구가 자동으로 열리게 되니 당황하지 마시고 세차장 자동문이 열릴 때까지 기다리시면 좋겠습니다. 세차장 안쪽에서 나오는 차량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시면서 말이지요~^^

 

세차장 입구 자동문이 열리게 되면 사진처럼 보이게 됩니다. 화살표를 따라서 1차 이동하면 세차존이 나타나게 됩니다.

 

세차존 모습이에요~ 약 20대가량 세차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크기로 되어있어요~! 엄청 큰 세차장이죠?^^

 

아이원 셀프세차장에서는 동전을 사용해도 되고, 회원카드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겨우내 다니시게 된다면 카드로 발급받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카 사용 시 추가적으로 서비스 충전이 가능하거든요. 

 

- 10000원 충전 시 11000원 충전

- 20000원 충전 시 23000원 충전

- 30000원 충전 시 35000원 충전

- 40000원 충전 시 47000원 충전

- 50000원 충전 시 59000원 충전

 

만약 카드 충전하신다면 경고 메시지 부착되어 있는 것처럼 카드 발급한 후 꼭 잔여 금액을 충전카드 위치에 터치해야 합니다. 잊지 말고 해 주시길 바라요~ 꼭꼭~! (다른 사람이 가져가면 손해잖아요)

 

세차 존에서 사용할 타월을 세탁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있는 공간입니다. 따뜻한 물이 나와서 좋네요^^ 사람들이 많을 때도 나올지는 의문입니다.^^ 저는 다음날 날씨가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듣고 갔기 때문에 '세차하는 인원이 없을 것이다' 예상하고 갔거든요. (전 차량을 지하주차장에 주차하고 다음 주에 차를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갔어요) 그래서인지 따뜻한 물은 콸콸 나오더라고요^^

 

세차존에세차 존에 차량을 주차하면 프라이빗 한 공간이 주어지고 나만의 세차 존에서 세차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세차존 칸칸마다 사용하는 설명서 및 작동방법이 있네요. 

 

카드를 발급한 후, 충전이 된다면 카드 세차 칸에 와서 카드를 꼽아주고 진행하면 됩니다. 물세차 또는 폼건 등등 진행 버튼을 누르면 바로 진행되는데, 시간이 없어지면 카드에서 자동으로 금액이 빠져나가는 시스템이에요.~!

 

 

 

전 폼건 세차는 별도로 하지 않고 바로 물세차부터 진행했는데요. 물세차시 기본 3000원에 4분이 주어집니다. (승용차 한 대는 충분히 할 수 있는 시간이라 판단되니 참고해주세요.)

 

※ TIP 

만약 물세차 버튼을 누르고 금액이 카드에서 빠져나갔다면 카드를 빼주세요. 그래야 시간 안에 할 수 있는 목표가 생기고 추가적인 금액이 빠져나가지 않게 할 수 있어요.

왼편 벽면에는 세차에 쓰는 거품 솔이 있고요, 오른편 벽면에는 폼건 및 물세차에 필요한 건이 있습니다.  세차 칸마다 높은 차를 닦을 수 있도록 전용 사다리 및 의자가 배치되어있는 점이 좋습니다.  

저는 거품 솔을 사용하지 않고 세차 버킷과 카샴푸를 이용해서 열심히 닦아 주었어요. 거품 솔을 이용하면 솔내에 묻은 이물질들이 차량 도장면에 흠집을 생기게 할 수 있어서 , 힘들지만 세차 버킷과 카샴푸 제 전용 미트를 사용하고 있네요.

 

자! 세차존에서 세차를 끝낸 차량은 드라잉존으로 이동해서 드라잉 해야 합니다. 안내 표지판을 보시면서 이동해 보시면 드라잉 존이 넓게 펼쳐져요~^^ 

넓은 드라잉 존이 보이시나요?^^ 여기도 약 20대 이상은 차량을 주차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규모가 참 어마어마하네요. 그런데 실내 세차장이라니..^^ 제가 갔지만 놀랍습니다. 

 

서울 한복판에 위치한 실내 세차장임으로 민원이 많이 발생하는 것 같더라고요.  특히 10시 이후에는 실내에 청소기를 이용한 청소는 금지되어있어요.

 

실내 청소기 기계가 돌아가지 않으니, 실내세차를 중점적으로 하실 생각이라면 10시 전에 무조건 방문해야 합니다~!

 

드라잉을 끝마치고 나오는 입구로 나오게 되면 처음 입구가 보이면서 앞쪽에 왁싱존이 있습니다. ~!

 

 

 

드라잉 존에서 왁싱하지 않고 왁싱존에서 왁싱을 해야 하는 아이원 셀프세차장만의 룰이 있어요~! 저는 겨울 전에 블랙 파이어 실란트를 3번 이상 레이어링 했기 때문에 자이노 Z-8 QD를 가볍게 얹을 생각입니다.^^ 

 

왁싱존 옆에 음료수를 먹을 수 있는 음료자판기도 있고, 왁싱존 오른편에는 화장실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차량에 있던 쓰레기 등은 화장실 앞쪽 쓰레기통이 분리수거도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으니 차량에 있던 쓰레기들은 화장실 앞으로 가셔서 버려주시면 됩니다.

 

세차하면서 세차장 소개를 위해 사진도 찍고 해 보았는데, 아이원 셀프세차장의 소개가 잘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원 셀프세차장.. 놀라운 규모이고 특히 겨울철에 저렴한 비용으로 세차할 수 있는 세차장이니 한 번쯤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코로나 조심해서... 요..

 

날씨가 좋은 날은 저 공간들이 차량으로 빽빽이 차거든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이고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사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