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한국타이어 아이셉트 에보3 장착 완료 (윈터크레프트 WP72 패턴 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겨울용 타이어 교체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겨울용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으실 것이라 생각되네요~ 지금이 그에 맞는 시기인 것 같아요.

 

7도 이하로 기온이 떨어지게 되면 서머타이어의 성능은 끝이라 보면 되죠? 접지력이 현저히 떨어지니까요.

 

앞전에 포스팅도 있지만 예약을 완료한 후에, 타이어가 생산 완료되어 입고되었다는 소식을 접한 후, 곧장 달려갔었죠~!

 

오전 9시 예약을 진행하고 난 후, 혹시나 늦을까 싶어 약간 서둘러 도착했는데, 역시나 제가 너무 일찍 도착했나 봐요.

도착시간은 8시 35분에 도착했는데요. 하는 일 없이 바로 앞 신월 IC 지나다니는 차를 보다 보니.. 

 

8시 50분에 정확히 Open 하시더라고요.~ Open 하자마자 먼저 와서 친절히 응대해주시니 감사했습니다. (예약 확인 절차를 친절히 말씀해 주시고 차량을 바로 이동하시더라고요)

 

저는 타이어프로 신월 IC점에서 진행했어요. 이유는.. 저희 형님께서 친절한 대응이 좋았다고 하셔서 위치상으로 엄청 먼 곳도 아니기에 여기서 진행했고요. 

 

복합적인 선택이유 중 또 한 가지는 BMW 차량에 장착되어있는 런플랫 서머 타이어를 보관해 주시고,  다음 연도 봄에 다시 장착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썸머타이어 <->윈터타이어 맞교환) 

 

 

윈터타이어 보관기간 그리고 재장착 에 대한 설명드릴게요.

 

- 보관 : 최초 2년간 무료로 보관하여 주십니다. 3년 차서부터는 바퀴당 10,000원의 비용이 발생.(총 40,000원)

- 장착 : 최초 작업은 타이어 가격에 포함되고, 다음 작업부터는 바퀴당 15,000원 (총 60,000원)

 

대부분 비슷한 조건으로 여름용 타이어와 겨울용 타이어를 교체해 가시면서 타실 것 같아요. 

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곳이 있었지만, 기름값이 더 나올 것 같은 관계로 절충하여 선택하였네요.

 

타이어프로는 금호 메이커만 다루는 것이 아니고, 한국타이어 제품도 취급하는 만큼 참고해 주세요. 

 

제가 오늘 장착할 타이어는 겨울용타이어 = 윈터 타이어 = 한국타이어 아이셉트 에보 3

 

한국타이어에서 새롭게 론칭한 신규 다지인 패턴이 적용되어있다니 성능은 한번 믿어 보겠습니다. 제발~!

 

저 말고 다른 분이 장착할 금호타이어 WP72 모델이 있어 제가 설치할 한국타이어 아이셉트 에보 3과 비교 사진 찰칵~!

 

▲윈터크레프트WP72(왼쪽) 아이셉트 에보3(오른쪽) -  패턴 비교

타이어 사이즈는 다르겠지만, 금호타이어와 한국타이어 겨울용 은 패턴이 확연히 다른 느낌이네요~ 자글자글하게 들어가 있는 패턴은 동일하지만 큼지막한 패턴은 상당히 다른, 아니 완전히 다른 패턴을 보여줍니다.

 

무엇이 더 좋은지는 비교하며 탈 수 없겠지만, 패턴의 차이가 느껴진다 라는 정도만 파악해 주시면 좋겠네요.~

 

타이어를 장착할 시에는 타이어 수명을 고려하여 최대한 최근에 생산된 타이어를 장착하는 게 저에게 손해가 없는데요. 간혹 가다가 생산이 오래된 재고품을 장착하면서 판매하는 분들은... 지금은 없으시겠죠? 생산하고 난 다음에 바로 타이어 수명이 줄어들기 시작하기 때문에 꼭 제가 장착할 타이어는 언제 생산되었는지 꼭꼭 꼭 확인해야 합니다. 

타이어 생산년월을 어떻게 알아보는지 확인해 볼까요?

 

모르셨던 분들을 위해  설명드려 볼게요. 위의 사진을 보아주세요!

 

( 4420 ) 이렇게 표현되어 있는데 

- 앞자리 두 자리 : 44 = 몇 주차에 생산된 타이어인지 확인 = 44주 / 4 (1개월=4주) = 11월

- 뒷자리 두자리 : 20 = 몇 년도에 생산된 타이어인지 확인 = 2020년도 생산 타이어

 

이해할 수 있는 설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차량이 다이 위에 슬며시 올려지고 타이어 교체 작업이 진행되네요. 분주하고 빠르게 진행이 되더라고요. 

 

두 분이서 진행해 주시는데, 안전상 작업장 내에서는 계시면 안 된다고 안전까지 신경 써주시고, 감사했어요.. 

덕분에 멀리서 지켜보면서 휠에 흠집은 나지 않을까 노심초사하며 기다렸지요~^^ 가만 들어보니, 런플랫 타이어 변경 시에는 타이어를 분리하는 기계가 별도로 있는 것 같은데.. 사진 속 타이어 제거하는 기계가  런플랫 전용 제거 기계인 듯싶네요.  조심조심 안전히 잘 교체되어야 할 텐데~^^

 

 

아이셉트 에보 3 장착 완료되었네요~ 타이어를 자세히 보니 아기자기하게 윈터 타이어인 것을 알아차리라고 이쁜 무늬까지 마킹되어 있으니 귀엽네요.^^

 

장착 완료된 후에 사장님께서 휠 흠집 난 부분까지 직접 체크해 주시면서 흠집이 없음을 알려주십니다. 

 

친절해서 스위트 하시다~^^ 또한, 소개로 찾아왔다 보니 고맙다고.. 저에게 선물을 하나 주셨습니다. 접이식 폴딩 박스! 

트렁크에 넣어서 잡동사니 보관용으로 그만이고, 봄이 되면 야외에서 테이블 대신 사용할 수도 있겠네요~?^^

한국타이어를 장착했지만, 금호타이어 선물을..^^ 다음에는 "금호타이어도 사용해 보아요"라는 뜻으로 전달 주신 것 아닐까요?^^

 

완벽한 타이어 장착과 기분 좋은 선물까지 받고 나니 기분 좋게 집으로 운전을 시작합니다. ^^

 

장착 후, 제가 크게 민감하지 않은 편이어서 그런지, 승차감은 무난하다는 느낌입니다. 외부 소음이 살짝 더 들어온다는 느낌이고, 런플랫 타이어를 운영하다가 변경해서 그런지 타이어가 무르다라는 느낌도 살짝 있었고요. 

 

그래도 나름 괜찮은 승차감이다 생각하며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타이어 믿고 빙판이나 눈길에 막 달리지 말고 안전하게 운전해야겠습니다. 자만은 금물~!

 

여러분들도 모두 겨울철 조심히 운전하셔서 사고 없이 겨울을 보내 보아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뿅뿅! 댓글 부탁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겨울용 타이어 예약부터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20/11/02 - [BMW 3GT] - 한국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i cept evo3)예약 완료- 윈터타이어

 

한국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i cept evo3)예약 완료- 윈터타이어

오늘은 후륜차량을 처음으로 접한 나에게 겨울이 다가 왔습니다.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차는 8월말에 예약해서 9월초에 내 손안에 들어왔지만, 9월초부터 겨울걱정을 했던 저인데요.. 이유는

pbsuppor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