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S

2021년 설 연휴 코레일 승차권 렛츠코레일 온라인 예매(기차표 예약)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 달이면 우리나라 명절 중 가장 큰 명절인 설이 찾아오네요.

 

코로나 때문에 년 초에도 얼굴한번 보지 못했으니,, 가족을 만나기 위해서 설레는 마음으로 교통편을 알아보아야 할 때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기차로 이동하시는 인구가 많은 것을 고려해 매년 코레일 승차권 예매가 힘이 들어요~ 

 

미리미리 열차 예약을 준비하지 않는다면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사전 기차 예약을 언제 진행하는지 알아놔야겠네요! 

 

 

 

 

 

자~ 그럼 코레일 설연휴 승차권 예매를 위해  홈페이지 방문하여 예매 일정 및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대상 기간 및 예매일정 알아보기 

 

해당되는 기간의 예매는 설연휴 시작 하루 전인 2월 10일부터 설 연휴가 끝나는 다음날인 2월 15일까지 총 5일간 의 열 승차권을 예매하는 기간입니다. 

 

1) 장애인 및 경로 에 포함되시는 분들은 1월 19일 전화접수 및 온라인으로 예매가 가능합니다. 

   단, 장애인 고개은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한 후 예약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1천 명 선착순 )

 

2) 일반고객 은 대상 노선 지역에 따라 양일간 승차권 예매가 가능하네요~!

   -  경부,경전,동해,대구,충북,경북,동해남부선 :  1월 20일 오전 진행 

   -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태백,영동,경춘선 : 1월 21일 오전 진행

  전화 접수는 진행하지 않고 PC 및 모바일에서마나 승차권 예매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2. 예매 수량 제한 

 

 

1회 예매 할 수 있는 수량이 제한되어있어요. 총 4매를 한 번에 예매할 수 있고, 1인당 최대 8매까지 가능한 점 꼭 알아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3. 결제기간 및 위약금 안내 

 

 

예약을 하더라도 결제가 진행되지 않으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예약을 하고 기한 내 결제를 해 주셔야 하니 잊지 말고 결제하여 주시길 바래요. 꼭 기한 내 결재를 진행해야겠습니다. 

 

예매를 할 때 신중히 해야 겠습니다. 승차권 취소 관련 위약금이 안내되어있으니 취소 시 해당 기간을 확인하시어 취소를 진행해야 해요.  취소할 일 없도록 필요한 승차권을 미리 계산하시어 빠르게 진행하는 게 답인 것 같네요~

 

 

4. 홈페이지 이용 안내 

 

여기서 중요한 점은 내 코레일 멤버쉽 번호 및 비밀번호를 미리 알아두어야 합니다. 멤버십 번호를 해당 승차권 예매 오픈 시간에 찾게 된다면 그만큼 승차권을 예매할 확률이 줄어들겠죠? 

 

모두 오늘 및 일반고객 사전예약 시작 전에 미리 로그인을 진행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이동을 간편하게 하기 위해서 미리 검색 ( 코레일 예약 및 레츠코레일 검색 )하시어 즐겨찾기 등록해 두시는 것도 방법이라 생각되네요~^^

 

 

설 연휴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즐거운 가족과의 만남을 준비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연초에도 코로나로 인해 5인 이상 집합 금지 때문에 인사도 못 드렸네요. 구정에는 꼭 다녀와야겠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및 댓글 정중히 부탁드릴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