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작물 일지/비트

텃밭 비트 재배( 21.5월 2주차) 성장 관찰 및 칼슘액비 주기

안녕하세요. 주말농장 운영 중인 흑도리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주말을 이용해 텃밭을 방문하여 작물들을 지켜보았고, 주인으로서 작물에게 해주어야 할 사항들에 대하여 고민하며 있었네요. 

 

자 이번주 비트는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 관찰을 해볼까요?^^

 

 

 

 

 

1. 5월 2주 차 비트 성장 관찰

 

 

 

와... 1주차에는 느껴지지 못했던 연약함은 사라진 듯한데요?

 

잘 자리를 잡고 , 이제 새싹을 올리며 잎을 성장시키기 위한 발판을 마련 중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텃밭 비트 재배 (21.04 5주차, 5월 1주차) 모종 자리 잡기 및 성장 과정

안녕하세요. 주말농장 운영 중인 흑도리 입니다. 4월 4주차에 쌈채소 모종과 함께 비트를 키우려고 모종을 구매해서 왔어요. 비트는 파종을하여 심는 것이 좋지만, 시기를 놓치는 바람에 모종을

pbsupport.tistory.com

(모종을 심고 자리잡기를 진행한 비트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확인 부탁드려요~^^ 성장 지켜보기 ~!^^)

 

 

 

잎들이 윤기가 나는 것처럼 반짝이면서 중심부에서 싹을 띄우는 모습 보이시나요? 

 

처음 모종을 구매했을 때는 비트 특유의 자주 빗이 났었는데 푸르른 잎들이 올라오고, 잎들의 크기도 나름 커가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이제 날도 따뜻해지니 커가는 속도가 너무나도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확실히 얇디얇고, 잎도 조그마한 비트였는데 어느새 어린이가 되어버린 모습이..^^ 자리잡기만 잘 된다면 성장은 정말 초고속인가 싶기도 하네요~^^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모습이 신기할 따름입니다.  모종마다 성장의 차이는 있지만 엄청 늦어지는 모종은 없는 것으로 파악되네요.

 

 

자. 이쯤에서 비트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텃밭지기의 노력~! 

 

미리 만들어 놓았던 칼슘액비를 뿌려 엽면시비할 생각입니다.  이른 아침 해가 많이 오르기 전에 뿌려주면 더욱 효과가 좋은데요. 이른 새벽이어도 해가 요즘은 금방 떠서...^^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안주는 것보다는 좋을 테니 칼슘액비를 희석해서 살포해 봅니다. 

 

 

계란 껍질을 이용한 칼슘액비 만들기 천연 작물 영양제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주말농장 텃밭 운영중인 흑도리 입니다. 오늘은 작물에 도움되는 영양제를 손수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이렇게 만든 천연칼슘액비는 토마토, 오이, 고추 상추 등 다양한 작물에 살포

pbsupport.tistory.com

 

계란 껍데기만 잘 모아놓고, 현미식초를 활용해서 칼슘액비를 만들어 줄 수 있으니, 좋은 천연칼슘영양제 한번 만들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2. 5월 3주 차 비트 성장 관찰

 

 

정말 너무 신기합니다. 잎들이 일주일 동안 폭풍성장을 진행했어요~ 

 

손바닥 만한 잎들을 자랑하면서 자리를 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비트 결구가 엄청 잘 자라줄 것 같은 비주얼... 잎들이 광합성을 확보하고 있으니 정말 든든하네요. 

 

 

비트 잎들도 성장을 해서 쌈채서와 함께 같이 먹어도 좋고, 샐러드로도 먹어도 좋아요. 

 

 

 

 

 

 

하지만 저는 다음 주 정도까지는 지켜볼 생각입니다. 조금 더 잎이 성장하면 잎들이 더욱 성장할 것이고, 잎들의 수도 많아질 것이에요. 

 

너무 잎이 많으면 비트 뿌리 성장에도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그때 한번 잎들을 따내어 줄 생각입니다. 

 

 

5월 3주 차인 비트... 중심부에서 계속적으로 잎을 내어 성장을 위해 계속적으로 커가고 있는 모습이네요~!

 

이렇게 잘 성장하고 있고, 어느 정도 성장을 진행했기 때문에 해충으로의 피해를 막기 위해서 제충국을 뿌려줘야겠습니다.

 

제충국 제가 포스팅했던 것 기억하시나요?

 

 

[주말농장] 친환경살충제 준비 (제충국 준비완료)

제가 주말농장의 빛으로 생각하시는 주말농장의 달인이신 지인분이 계신데요. 오늘은 자문을 구했습니다. 유기농 관련 농약은 무엇이 좋은지 , 종류를 많이 구비해 두어야 하는지.. 등등을 물어

pbsupport.tistory.com

 

유기농으로 텃밭 및 주말농장을 관리하시는 분들에게는 참 좋은 천연 살충제인데요. 

 

국화꽃 추출물로 해충을 박멸하는 방법입니다. ~^^ 참고하셔서 적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압축 분무기를 활용하여 고르게 비트에게 뿌려주었습니다.  해충이 생기면 간격을 짧게 하여야 하고, 예방 차원이라면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관리해주시면 좋겠네요. 

 

저는 천연살충제로 제충국을 이용하고, 또한 가지 방법으로는 난황유를 만들어 해충을 없애는데 노력을 해볼 생각입니다. 

 

 

[주말농장] 난황유 만드는 방법 (천연살충제)

안녕하세요. 초보 주말농장 운영자 흑도리입니다. 오늘은 나의 유기농 텃밭을 위해서 천연살충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는데요. 간편한 방법으로 DIY로 천연살충제를 만들어 낼 수 있어요. 그

pbsupport.tistory.com

 

난황유를 만드는 방법 및 적용방법 등을 포스팅 해 놓았으니 필요하시면 확인해 주시면 좋겠네요~

 

이렇게 5월 3주 차까지 비트의 성장과정 및 관리과정을 확인하셨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주말농장 성공적인 수확을 위하여 모두 파이팅입니다~!^^ 저 또한 파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