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기아 레이 차량 앞 번호판 케이스 교체 방법 공유 (굉장히 간단해요)

 

오늘은 레이차량 앞 번호판 교체에 관련된 내용으로 포스팅 진행해 보겠습니다. 

 

와이프님께서 운행하시는 기아 요를 레이! 경계석을 주차중에 박으셔서 앞범퍼에 기스와 앞 번호판 케이스가 와자작 깨졌네요.

 

경계석을 부딪혀  범퍼 하단쪽에 기스가 난것이고, 철판이 아닌 범퍼이기 때문에 별도로 도색은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그래도 깨진 앞번호판 케이스는 그냥 둘 수가 없겠네요. 큰정비 필요 없이 앞 번호판 교체가 필수 인듯 싶습니다.~!

 

 

앞번호판만 교체해 준다면 크게 티는 나지 않을 것 같다라는 생각에 앞번호판 케이스만 교체하여 주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뒷번호판 케이스는 저희가 직접 갈수 없다는 사실. 봉인이 되어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앞번호판 같은 경우에는 봉인 나사가 없기 때문에 스스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정비소가서 교체할 필요도 없을만큼 간단하니까 시도가 가능하죠?

 

 

레이번호판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레이번호판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부품은 인터넷에서 레이 번호판이라고 검색하시면 판매처가 다양하게 나와요. 저는 약 3000원 중반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배송이 바로 다음날 오진는 않았지만, 그래도 약 3일이내 도착하는 것을 경험했네요.

 

 

비닐로 겉포장이 되어 도착을 하게되고, 내부에는 에어 뽁뽁이로 꼼꼼하게 감싸서 도착을 한 모습입니다. 

 

이제 요를레이를 만나러 지하주차장에 내려가 봐야겠습니다. 

 

 

지하 주차장에 내려가실 때 달랑 새로운 앞번호판 케이스만 들고 가신다면 낭패. 준비물을 챙겨가야 겠죠?

 

준비물은 몽키스페너와 걸레를 하나 준비해 주시면 좋아요. 걸레를 준비하실때 한쪽부분에 물을 적셔서 반쪽은 젖은걸레 나머지 반쪽은 마른걸레 형태로 준비해서 내려가 보겠습니다.

 

 

이렇게 앞번호판 케이스와 몽키스페너, 걸레를 챙겨 지하에 도착해 바로 앞번호판을 제거해 줍니다. 

 

 

 

 

앞번호판을 제거하실때는 사진에 보이시는 볼트를 풀어 주시면 되요. 육각형태로 되어있어서 몽키스페너 폭을 조절하여 나사를 풀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나사는 번호판 양쪽에 달려 있으니 동일한 방법으로 풀어 주세요. ( 반시계방향으로 풀어 주시면 됩니다.)

 

 

나사를 모두 제거한 후 번호판 케이스를 구매한 번호판케이스와 크기 비교해 보았습니다.

 

길이도 비슷하고 나사가들어가는 HOLE의  위치또한 같네요. HOLE 크기또한 똑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새로 준비한 케이스 장착에 크기로 문제될 일은 없겠네요.

 

기존 케이스는 검정색이었는데, 이번에 교체할 떄는 새롭게 실버색상으로 준비해 본 점 참고바랍니다. 

 

보통 검정과 실버색상을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네요~

 

 

헉... 앞번호판 및 케이스를 제거한 범퍼의 모습.. 역시나 예상대로 굉장히 더러운 상태이네요. 

 

세차를 하면서도 안쪽은 어떻게 닦을 방법이 없나 매번 생각해왔었던 저의 생각이 역시나.. 였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요.  준비물 챙길때 물걸레를 챙겼으니 말이죠.  물로 적셔있는 걸레부분을 활용하여 깨끗하게 닦아 준 뒤, 마른걸레 부분으로 마무리 세척해 주었습니다. 

 

번호판 모양은 지워지진 않지만 그래도 깨끗하게 닦여서 뭔가 홀가분한 기분이네요. 

 

약간 기스난 부분이 새로운 번호판케이스를 설치시 잘 가려져야 할텐데~ 이제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을 해 봐야겠죠?

 

 

케이스에 번호판을 맞추실때 케이스 아래쪽에 홈 2개가 있어요. 홈에 번호판을 끼우신 다음 양쪽 나사 구멍이 잘 맞도록 번호판을 위치시켜 주시면 되겠습니다. 

 

 

 

 

큰 어려운 작업은 아니니까 홈에 잘 맞게만 끼워 주시면 되겠습니다. ^^

 

 

앞번호판  및 케이스를 원 자리에 배치시킨 다음 나사를 돌려 고정해 줍니다. ( 시계방향으로 나사를 돌려 고정합니다.)

 

양쪽을 손으로 살짝 돌려 고정해 준 뒤, 몽키스페너를 이용해 확실하게 조여주면 작업 끝.~!

 

 

아래쪽에 앉아서 기스난 범퍼부분을 보니 살짝 보이긴 하지만, 보통 앉아서 보진 않으니 서서 봤을때는 거의 티가나지 않네요. 다행입니다.~^^ 

 

저 작은 기스하나로 범퍼를 부분도색하는 비용은 너무 아까운것 같습니다. 3000원 중반대로 해결할 수 있어 아주 흡족하게 마무리~!

 

앞번호판을 교체하는 방법은 요를레이 외에 다른차량들도 모두다 동일하니 포스팅 보시고 앞번호판 교체하실 일이 있으시다면 교체해보셔도 모두 교체가 가능할 것 같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이고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및 댓글도 부탁드려요~ 또한, 요를레이 차량의 또다른 수리한 점이 궁금하시다면 포스팅 구경와 주세요.~^^

 

 

 

기아 레이 전조등 셀프교체 - 라이트 등 교환 진행 과정 공유

와이프님께서 저녁에 당근 마켓 거래차 야간에 와이프님 요를레이를 끌고 다녀오시더니. 저에게 다급하게 말합니다. - 와이프님 : "자기야, 레이 앞에 라이트가 나갔어. 어쩌지? 정비소 가서 교

pbsuppor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