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작물 일지/셀러리

텃밭 셀러리 재배 (21.04 5주차,5월 1주차) 셀러리 모종 심기 및 관찰

안녕하세요. 주말농장 운영 및 텃밭 운영중인 흑도리 입니다. 

 

 

오늘은 한창 모종심는 시기이라 종류별로 모종을 심었어요. 그중에 오늘 소개해드릴 작물은 셀러리!

 

저는 셀러리를 별로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와이프님께서 셀러리를 무척이나 좋아하십니다.  혼자서 드시기에는 버거울 정도로 셀러리를 충분히 공급해 주고 싶어 6개 정도 준비해서 모종을 심어보기로 했어요. 

 

농협 모종시장에서 1개에 300원에 구매한 모종들을 이제 심어 봐야겠습니다. 

 

 

 

 

 

 

 

1. 4월 5주차 셀러리 모종 심기

 

 

건강한 모습으로 아주 귀엽게 자란 셀러리 모종이네요.  셀러리 아이들이 자라서 상큼한 식감과 맛을 낸다니 너무 신기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구멍뚫기 도구를 활용하여 구멍을 미리 뚫어준 상태 입니다.  돈한푼 들지 않는 DIY 도구. 몇년째 잘 활용하고 있어 좋습니다. 

 

 

멀칭비닐 손쉽게 구멍 뚫기 , 작물별 위치 잡는 구멍 내기 방법 TIP(팁)

안녕하세요. 주말농장 운영하고 있는 흑도리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심어야할 작물들을 위해서 멀칭 비닐을 텃밭에 씌워 준비를 해 놓았었죠? 202103-3 주말농장 텃밭 두둑 멀칭비닐 설치하는 방

pbsupport.tistory.com

(멀칭비닐 구멍내기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 포스팅 확인해 주시면 좋겠네요. 참고가 되실 것 같습니다. )

 

 

 

셀러리 모종은 기타 쌈채소들과 마찬가지로 너무 깊게 심어주지 마시고, 만들어 놓은 이랑 및 두둑의 높이에 맞게 모종을 심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퇴비도 주고, 멀칭도 했고, 구멍도 뚫어서 모종 심는 시간은 얼마 되지 않아요. 

 

주말농장은 한번에 다하면 일이 많고, 힘이들어서 일을 나누어 진행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제 심는 간격 한번 살펴 봐야겠습니다. 

 

셀러리 자체가 위로 솓으면서 자라나는 작물이기 때문에 큰 공간을 필요로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10~ 15cm 정도면 줄기가 굵어지고 잎들이 살짝 퍼지는 정도는 충분히 확보될 수 있는 공간일듯 싶네요.  참고해서 심는 간격 유지해 주세요.

 

 

이렇게 셀러리 모종심기가 완료 되었네요. 이제 뿌리내림으로 자리를 잡고 줄기와 잎들이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보면 행복해 질 것 같습니다. 

 

 

 

 

 


2. 5월 1주차 셀러리 모종 성장 및 자리잡기

 

 

셀러리 모종을 심어 놓은지 벌써 7일이 지난 상황이네요. 텃밭에 도착해서 각 작물별 자라나는 모습을 관찰했어요. 

 

셀러리 모종인데요.  모종을 심고난 후 잎이 마르는 것 없이, 잘 정착되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일주일이 지난 지금이라 큰 성장세는 보이지는 않지만, 뿌리내림 잘 진행하여 모습을 흐트림없이 유지하고 있으니 다행이다 생각이 드네요. 

 

 

아침 햇살을 받으면서 자라나고 있는 모습이 굉장히 늠늠하네요. 잎들이 커지면서 줄기도 굵어지고, 우리들이 알고 있는 굵어진 셀러리가 언제쯤 되어갈 것인가 기대가 됩니다. 

 

서늘한 기후에도 잘 살아 남는 셀러리라 지금도 잘 자라주고 있지만 차츰 날씨도 따뜻해지면서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게 되면 한주한주 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다품종 소량생산을 목표로 텃밭을 운영하면서 작물별로 일지를 작성하고 있는 중이에요. 

 

저처럼 초보이거나 처음 심으시는 작물의 성장과정을 보고, 텃밭에 적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 드려보려고 노력중이니 포스팅 꾸준히 지켜봐 주세요~^^ 오늘도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