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작물 일지/참외

텃밭 참외 재배 (21.05월 2~3주차) 성장(아들줄기) 및 칼슘액비 살포

 

안녕하세요. 주말농장 텃밭을 운영하고 있는 흑도리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참외 관련 포스팅을 진행해 볼 생각이에요.  줄기 식물을 키우는데 , 참외, 호박, 오이 등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지요~

 

참외 모종외 호박 및 오이 같이 모종을 심어 진행했었는데 성장 속도가 다들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단연코 1등은 호박인것 같고, 다음은 오이, 그다음 참외인 것 같네요.  더디게 성장하고 있는 참외의 성장과정 한번 지켜보실까요?

 

 

 

 

 

 

1. 5월 2주차 참외 성장과정 확인

 

 

저는 참외를 총 2개 심었었는데, 1개는 애플 참외이고, 2개는 일반 참외입니다. 

 

애플 참외 모종이 모종을 준비할 때부터 튼실해서 텃밭에 옮겨심기 후에도 일반 참외보다 성장이 좋아 보입니다.

 

 

애플 참외의 경우에는 줄기와 잎 사이에서 곁순들이 올라오려고 준비하고 있는 것 같네요~^^ 

 

다른 줄기작물에 비해 아직 덩치도 작고 왜소해 보이지만 그래도 열심히 노력해 주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일반 참외의 경우도 몸집은 작지만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다분히 노력 중인 것 같아요. 

 

맨 처음 잎사귀 1개는 노랗게 죽었지만, 줄기 중심부에서 자라나고 있는 새 잎들이 튼실하게 자라나 주고 있습니다. 

 

날씨 (기온)가 잘 따라만 준다면 앞으로 성장하는 데는 큰 무리 없이 잘 자라나 줄 것 같네요.

 

 

또 다른 일반 참외도 살펴보니  앞전에 살펴보았던 일반 참외보다 성장이 좋습니다. 

 

잎들의 크기부터가 다르네요~ 잎을 성장하여 광합성 듬뿍~!  뿌리에서 올라오는 영양분과 함께 성장을 진행하기 위해 분주한 모습입니다. 

 

 

 

 

 

 

 

가만히 보면 작물들이 정말 부지런 한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매주 매주 부지런하게 변화된 모습으로 텃밭지기를 기쁘게 해주는 것만 같다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서 미리 준비해 두었던 계란껍데기와 현미식초를 활용해 만들어 놓은 칼슘액비를 일정 비율로 섞어 살포하였습니다. 

 

엽면시비했으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래봐야겠네요~^^

 

 

 

계란 껍질을 이용한 칼슘액비 만들기 천연 작물 영양제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주말농장 텃밭 운영중인 흑도리 입니다. 오늘은 작물에 도움되는 영양제를 손수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이렇게 만든 천연칼슘액비는 토마토, 오이, 고추 상추 등 다양한 작물에 살포

pbsupport.tistory.com

 

 

계란 껍데기와 현미식초를 활용하여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칼슘액비 만들기가 궁금하시다면 포스팅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2. 5월 3주 차 참외 성장 관찰

 

 

일주일이 지난 5월 3주차 주말~! 작물들이 어떻게 변해가고 있는지 궁금해서 어김없이 방문하였네요~!^^

 

참외 구역 방문하여 살펴보기 시작해야겠죠?^^  서서 봤을 때는 큰 변화가 없어 보이는데.... 정말 성장이 좀 더딘 참외구나....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저의 오산이었습니다~!

 

 

저번 주에 애플 참외를 보았을 때 곁순이 보일까 말까 정도의 수준으로 곁순이 올라오는 모습이었는데요. 

 

허허~~ 곁순에서 벌써 잎을 펼치면서 자라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또한 원줄기 자체의 길이도 저번 주와 비교해 보았을 때 많이 성장한 느낌이에요~!  오.... 역시 열심히 그리고 부지런히 성장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 눈에 띕니다. 

 

몸집 자체가 엄청 커졌다는 느낌은 받을 수 없지만, 알차게 크고 있다는 느낌적 느낌~!

 

 

일반 참외 같은 경우에도 변화가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맞습니다. 저번 주에 없었던 곁순들이 자라 올라오고 있어요~!

 

고추 및 토마토 , 가지 등의 곁순은 반갑지 않지만, 호박, 오이, 참외 등의 곁순은 조금 반갑다는 느낌이에요. 

 

참외 같은 경우도 곁순을 길러 열매를 수확해야 하는 부분이기에  더욱 느낌을 받는 것 같습니다. 

 

계속적으로 날씨가 좋다면 무리 없이 성장해 줄 것으로 예상되고,,, 아... 몇 주 안에 이제 곁순을 정리해야 할 날이 올 테니 정신 똑바로 차려봐야겠습니다~  여기서 수확의 기쁨을 크게 느끼냐 적게 느끼냐.... 판가름 날 테니까요~^^

 

 

5월 중순 정도까지 참외 성장을 지켜보고 계신데요. 앞으로 기온도 따뜻해지고 작물들이 성장을 꾸준히 진행하는 시기가 오는데, 성장과정 꾸준히 잘 지켜보아 주시면 좋겠네요. 

 

작물별 관리 팁 및 진행해야 할 것들을 재배일지에 담고 있으니  팁 얹어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주말농장 텃밭지기 분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