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DELICIOUS FOOD

김포 북변동 맛집 무지개분식 잡탕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포 맛집 소개할게요~ 한국인의 대표 음식 떡볶이 관련입니다. 

 

떡볶이가 먹고 싶어 찾아보다 무지개분식이라는 분식집을 찾게 되어 방문합니다. 생활의 달인까지 소개된 분식점이니만큼 무언가 믿음을 가지고 가게 되었네요~! 

 

위치정보 말씀 볼께요!

 

무지개 분식 자체적으로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지는 않고, 앞쪽에도 손님이 많아서 주차자리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김포 북변동 우체국 사거리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요.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약 300m 정도 기업은행 쪽으로 걸어가시면 작지만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자~ 이제 무지개 분식 방문과 떡볶이와 순대, 김밥 등의 포스팅을 쭉 이어가 보겠습니다.

 

 

 

생활의 달인 맛집 포스가 뿜 뿜 뿜~! 빨간 떡볶이의 색상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건 아니겠지만 건물 색상이 빨간색이네요~새로 만들어진 건물 같이 보이는 건물에 입점해 있었습니다. 

떡볶이 맛집 포스는 앞에 주차가 되어있는 상황 보이시나요? 계속적으로 사람들이 떡볶이를 포장하거나 드시러 오시는 것 같아요~ 제가 방문했을 때도 기다리고 계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가게 내부가 작아서 전체 샷은 찍지 못했지만, 주문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내부에 가득 모여 있으십니다.^^ 잘 찾아왔네요.

 

일단, 주문부터 하고  주문을 기다려야 해요~ 후 계산은 아니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메뉴판 소개 들어갑니다. 

 

- 떡볶이 4500

- 잡탕 4500

- 순대 4500

- 순대 잡탕 4500

- 김밥 3000

- 김밥 잡탕 4500

 

이렇게 대표 메뉴입니다~ 저는 여기서 잡탕 / 순대 / 김밥 / 튀김  이렇게 시켜 먹었어요. 

 

메뉴판에 없는 튀김은 군만두/동글 만두/김말이 3종류 중에 2개 1000원에 먹을 수 있답니다. 

여기서 잡탕이란 무엇일까요? 잡탕의 개념은 떡볶이를 베이스로 떡볶이 국물에 썩어주는 개념으로 알고 있어요.

 

다른 잡탕(순대 잡탕, 김밥 잡탕)은 먹어보지 않았지만, 그냥 잡탕은 떡볶이에 튀김을 썩어서 주는 개념이거든요~

(떡볶이+순대, 떡볶이+김밥 이런 형태 말이지요)

 

 

코로나로 인해 가게 내에서 먹는 것은 사실 좀 불안하니 빠르게 포장해서 집으로 달려와 세팅하였답니다.~^^

 

제법 양이 꽤 되더라고요~^^ 잡탕에는 김말이, 동글 만두, 삶은 계란이 추가로 들어가 있습니다.~^^ 아 빨리빨리 먹고 싶다. 하지만 디테일을 소개해드려야 하겠네요~

 

여기는 떡볶이가 맛있는 집이기 때문에 순대는 특별할 것 없고, 떡볶이 국물에 김밥을 찍어먹는 형태도 유명하죠. 오랜만에 보는 누드김밥..^^ 반갑습니다.^^

 

떡볶이 국물이 참 적당히 달짝지근하면서도 맵지 않은 맛이에요~ '무엇을 찍어도 맛있는 국물이겠다' 생각이 들고, 떡볶이 떡이 엄청 쫀득쫀득해요~ 포장을 해서 가지고 오면 밀가루떡은 불어서 맛이 없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지 않고 탱탱한 식감이 그대로 유지가 되더라고요~ 국물과 떡의 맛이 따로 놀지 않아요!

 

 

 

사실 김밥은 특별한 맛이 나진 않아요. 평범 그 자체 김밥이긴 한데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으면 나름 괜찮습니다. 

 

김밥만 따로 사 먹으라면 사 먹지 않을 것 같아요. 국물이 맛있으니 삶은 계란 쪼개서 먹으면 뭐 이건 끝입니다.^^

 

무지개 분식 떡볶이 맛있다. 튀김 및 김밥은 그냥 다른 곳에서 먹는 맛과 동일한 정도이다. 이렇게 정리할게요~^^

 

순대 먹을 때 제가 먹는 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저도 충청도 사는 친구한테 배웠는데, 충청도 전부가 이렇게 드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순대는 보통 소금에 찍어먹는 것으로 평생을 살아왔는데... 초고추장에 찍어먹으면 맛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한번 시도를 해 보았는데 처음에는 적응하기 힘들었어요.. 뭐야.. 이거... 이랬지만 먹다 보니 나름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전 순대를 먹을 때는 항상 초장을 준비해서 먹을 수 있으면 먹어요.. 포스팅 보시는 분들도 한번 도전해 보시면 좋겠네요~^^

 

순대는 회전이 빨라서 그런지 냄새는 나지 않고, 평범한 순대의 맛이네요~  평범한 맛이지만 맛나게 먹었답니다. ^^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번에 떡볶이가 먹고 싶다~! 무지개 분식 갈 것 같습니다~!  잡탕 1인분 또는 떡볶이 1인분/ 순대 1인분 이렇게 포장해서 올 것 같네요~ 

 

김포 맛집 무지개 분식의 떡볶이 솔직 후기였습니다. 다들 맛있는 떡볶이 한 젓가락 하시러 GO GO~!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뿅뿅 /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