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DELICIOUS FOOD

한옥집김치찜 서대문구 본점 맛집 방문 후기 (김치찜 + 계란말이)

 

▲ 한옥집 김치찜 이전하기 전 모습

 

며칠 전부터 한옥집 김치찜이 먹고 싶다는 우리 와이프님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다녀오게 된 김치찜입니다. 

 

 

시큼한 김치의 맛과 감칠맛이 살아있는 맛집인데요. 한옥집이라는 브랜드로 여러 군데 체인점을 유지하고 있는 가게 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본점에서 먹는 맛은 또 다르겠죠? 기분 탓일까요? 

 

 

예전에 무한도전에도 소개가 되었던 한옥집 김치찜 본점입니다~! "앗 여기 내가 좋아하는 곳인데~!"라고 생각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그래서 떠나기 전 다시 한번 블로그 탐색을 하는데... 본점 위치가 바뀌었군요. (오랜만에 가긴 하네요.) 정말 한옥을 개조해서 운영 중이었던 모습이 사라진 듯하여 살짝 실망했지만, 원래의 위치와 거리가 멀리 떨어지지 않아서 출발해 보기로 결정해 보았습니다. 

 

 

- 위치 정보 -

 

 

변경된 위치 꼭 인지하시고 출발하셔야 합니다. 모르고 출발하셨다가 한옥집 없어진 줄 아실 거예요. 꼭 확인 필수~!

 

- 주차 정보 -

 

 

이전하기 전에도 그랬지만 이전한 이후에도 별도의 주차장은 없어요. 그래서 근처 감리교 신학대학교에 주차한 후 이동하셔야 합니다. 한옥집에서 1시간 주차권을 드리니 안심하고 주차하시면 돼요. 

 

 

주차를 하고 난 후, 변경된 위치로 찾아갔습니다. 아.. 예전의 느낌은 1도 찾아볼 수 없네요.. 규모가 많이 줄어든 느낌입니다. 하지만 맛은 그대로 유지되고 있으리라 믿고 들어가 볼게요~  

 

 

들어가면 구역이 2개로 나누어져 있는 듯한 느낌이에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또 하나의 홀이 있네요~ 총 2개의 홀이 있는데, 자리가 거진 다 차있는 모습입니다. 역시 명성을 잊지 않고 찾으시는 분들이 많구나 하고 느꼈네요. 

 

한옥집의 대표 메뉴. 이것만 드시면 된다~!라고 알려드리면 김치찜 + 계란말이 정도만 드시면 될 것 같아요. 김치찌개도 맛있다고 하는데, 매번 갈 때마다 김치찜의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해 김치찜만 시키게 되더라고요. 

 

- 대표 메뉴 가격정보 -

1) 한옥집 김치찜 : 8500원

2) 한옥집 김치찌개 : 8500원

3) 한옥집 달걀말이 : 8500원

 

※ 참고사항

인당 1개의 김치찜을 시키는 조건이 충족되어야 공깃밥이 무한제공, 그렇지 않을 시 공깃밥 추가를 통해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저희는 아이와 같이 갔기 때문에, 인당 시킬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아이 공깃밥 추가를 하여 주문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 나중에 계산할 때 사장님에 공깃밥 추가분은 모두 제외하고 계산해주셨다는 점~!^^ 사장님 감사해요~^^)

 

 

주문하고 난 후 바로 상차림을 준비해 주십니다. 기본 반찬은 콩나물 무침 / 어묵 / 잡채 / 김 이렇게 찬을 구성해 주십니다.  국물로는 콩나물국이 나오는데 사진이 없네요.

 

여기서 포인트는 바로바로 바로 김치찜과 같이 먹을 수 있는 김~! 김이 포인트입니다. 김이 엄청 맛있어요. 최고~!

 

 

드디어 메인 김치찜이 나왔습니다~!^^ 한 덩이에 1인분이라고 보시면 되고요. 썰어서 나오진 않습니다. 가위로 각자 취향에 맞게 썰어 드시면 되겠어요. 고기는 저렇게 덩어리로 나와서 퍽퍽할 것 같지만, 흐물흐물하게 결대로 부서지듯 나누어집니다. 

 

 

아래서부터 김치찜을 싹둑~!  차근차근 잘라주는 센스~!^^ 와.. 냄새가 엄청 맛있는 냄새인데.. 빨리 자르고 먹고 싶어 집니다. ~^^ 시큼한 김치찜의 맛을 느끼고 싶다규~!^^

 

 

잘 잘려진 김치찜과 고기를 먹기 좋게 갈라놓은 샷~! 이제 먹을 준비가 다 되었네요. 김치찜을 자르는 동안 주문한 계란말이가 나와주셔서 계란말이와 같이 먹으면 되겠네요. 

 

 

 

 

만약 아이와 같이 가신다면 고기가 너무 연하면서 부드러워서 아이가 잘 먹어요. 고춧가루를 못 먹는다면 같이 나오는 콩나물국에 씻어서 주면 아주 잘 먹습니다.^^ 

 

 

계란말이가 사이즈가 정말 엄청 큽니다~! 조각도 얇게 잘라주시지 않고 듬성듬성 잘라주세요. 젓가락으로 잘라서 케첩에 찍어먹는데 집에서 해 먹는 계란말이와 흡사합니다. 하지만 엄청난 김치찜과 함께라면 이야기는 달라지지요. ^^

 

모차렐라 치즈가 들어가 있는 계란말이예요. 계란말이 고수가 한 느낌은 아니고, 투박한 계란말이 느낌이지만, 맛은 풍성해서 좋았습니다~^^ 아이도 잘 먹어주니 잘 시켰다 생각했고요~^^ 

 

김치와 계란은 찰떡궁합이라는 생각 다들 하시지 않나요? 그 찰떡궁합이 만났구나 라는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투박한 시골 느낌의 쇠 밥그릇에 담긴 하얀 밥~^^ 고슬고슬하게 지어져 맛이 있는데, 그위에 김치찜과 잘 삶아진 고기를 얹어서 먹는 맛은 최고입니다.`!^^ 

 

사실 먹으면서 오랜만에 와서 그런지 맛이 변했다~! 이런 느낌은 받지 못했네요. 워낙 맛이 월등한 김치찜이기 때문에 맛이 없어졌다는 것은 잘 모르겠습니다. 너무나 맛있네요. 

 

 

김치찜과 고기와 하얀 밥의 콜라보에 짭짤한 김까지 더한다면,, 이것보다 밥도둑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엄청난 감칠맛이 입에서 놀고 다니네요. 

 

계속적으로 김치찜+고기+김+하얀 밥 세팅으로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계란말이 한점 케첩 찍어 달달하게 ~!^^ 먹어주면 좋겠네요. 저희 세 가족 모두가 여기서 너무 잘 먹어서 밥을 2 공기나 추가해서 먹었다는 점~!^^

 

 

 

 

또 먹고 싶어서 2인분 포장해서 집으로 가지고와서 또 먹었다는 점~! 

(포장이 가능합니다. 방문해서 식사를 하시면서 포장을 주문하시면 준비해 주시니 참고해 주세요.)

 


기분 좋게 공깃밥 추가분은 사장님께서 빼주셔서 좋았네요~^^

 

본점 위치는 옮겨졌지만, 저희 가족 입맛에는 너무 맛나게 잘 먹고 왔네요. (공깃밥 서비스받아서 그런 것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

 

본점 위치 이전에 따라 맛이 어떻게 변했다를 비교하기보다는 지금 이전된 위치에서도 맛있게 먹었으면 된 거다라는 생각이었네요.

 

정말 제가 김치찜 밖에서 먹어보면서 한옥집 김치찜 따라오는 김치찜은 손꼽아 찾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시큼한 맛이 일품인 김치찜 찾으신다면 한옥집 찾아와 드셔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옥집 김치찜 서대문 본점 방문에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다면 공감 하트 및 댓글 정중히 부탁드려요~^^

 

 

즐거운 하루 되시고 건강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