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주말이 찾아왔어요. 매일매일 추운날씨, 코로나로 인해서 나들이 한번 못가본 우리가족을 위해서 공원 산책을 하기로 했습니다.
찾아간 곳은 상암동에 위치한 평화의 공원입니다. 평화의 공원은 월드컵공원이라 많이들 부르시곤 하더라구요.
평화의 공원과 월드컵공원이 합쳐져 있는 구조인것 같습니다. ^^
넓직한 공원이라 탁트인 공원뷰가 보기 좋고, 맑은 하늘과함께 산책하기 좋은곳이라 생각되네요.
상암동 월드컵 공원 (평화의 공원 ) 위치정보부터 말씀드리고, 다녀온 후기 말씀드려 봐야겠어요.~^^ 위치 정보 GOGO!
월드컵 경기장역에서 내리셔서 약 10분 내로 걸어서 갈 수 있는 공원이에요. 대중교통을 타고 가도 큰 어려움 없이 갈 수 있는 곳이고, 차량을 이용해도 갈 수 있습니다.
넓직한 주차장이 자리잡고 있어, 넉넉하게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작년 여름에는 차량을 주차하기 힘들정도로 차량이 주차장에 많았던 기억이 있는데, 한산한 주차장의 모습입니다.
주차장에서 공원에 들어오면 길게 뻗어있는 공원길이 펼쳐 집니다. 정말 탁 트인 공원뷰가 저희를 반겨주네요.
공원내에는 차량이동이 금지되어있어요. 도로가 공원 중간에 있는데, 모두 차량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아 놓은 상태입니다.
아이는 킥보드를 타고 신나게 이동하면서 다닐 수 있어 좋았네요.~ 아이가 킥보드 및 자전거가 있으시다면 가져가서 태우시는 것도 좋겠네요.
길게 뻗어있는 공원길을 걷다보면 중앙공원처럼 큰 공간이 있는데, 아이들이 거기에서 많이 놀더라구요.
편의점이 같이 있고, 커피를 사먹을 수 있는 카페또한 같이있어요. 테이블에 많이 앉아서 아이를 지켜보며 휴식을 취하는 부모님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라면을 많이 드시는 모습^^. 저도 한그릇 하고 싶었지만, 집에서 밥을 먹고 나온 관계로~^^
카페와 편의점 사이 화장실이 있어요. 화장실은 공원이 워낙 크기 때문에 중간중간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햇살이 너무 좋습니다. 햇살을 받아 공원길에 중간중간 이쁘게 꾸며 놓으셨지만, 겨울이라 아직... 이쁘지는 않습니다.
저멀리 아이가 킥보드타고 신나게 달려가는 모습~ 길도 크고 방문객도 적어서 안전하게 탈 수 있네요.^^
길 중간에 이쁜 개울가가 있어요.^^ 나무 인공적이지 않은 분위기가 너무 좋고 이쁩니다. 와이프님과 한참 서서 바라보았네요~
길게 뻗은 공원길의 거의 끝자락까지 오다보면, 왼편은 평화의 공원 산책로, 오른쪽은 에너지 드림센터가 있어요.
에너지 드림센터... 사실 무엇 하는 곳인지는 모르는... 그냥 왼쪽으로 평화의 공원 속으로 입성합니다.
아이가 길을 인도해주듯 산책로로 먼저 달려가는 모습입니다~^^ 같이 좀 가자~^^
공원의 년차가 이제 제법 되는 공원이기 때문에 나무들의 사이즈가 굉장히 큽니다. 곧게 뻗은 시원시원한 나무와 하늘의 모습이 너무 멋스럽게 보여 찍어보았네요~^^
이런 모습을 볼 수 있기에 공원을 찾는가 싶을 정도로 멋스러운 감상을 합니다.
평화의 공원 숲속 및 산책로를 들어가보니, 저희를 반겨주는 것은 작은 대나무 숲! 대나무 숲에 들어가 숨어 보라는 우리아이의 지시에 따라서 숨박꼭질을 한 후 다시 산책로로 축발하였네요~^^
대나무 숲 중간중간에 들어가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 조그마한 길이 만들어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산책로 중간중간에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라는 소개글이 엄청 많이 달려 있어요.
요즘은 당연히 마스크 착용 의무입니다 정말. 꼭 마스크하고 산책을 진행하시길 바래요.
넓디 넓은 평화의 공원 산책로, 걸어서 산책하는 분들 , 자전거를 이용해 산책하는 분들을 구분하기 위해 산책로를 구분해 놓았어요. (녹색 도로가 자전거 도로)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잘 구분해 주셨네요~
산책로를 걷다보면 만날수 있는 연주하는 파이프! 바람에 흔들리면서 청아한 음을 내더라구요. 아이에게 바람이 연주하는 소리라면서 가만히 들어보라고 하니, 계속 듣고 싶다고 하네요~^^
가만히 서서 듣다가 오니 기분까지 좋아지는 것 같았습니다. 방문하게 되면 한번 들어보세요. 산책하다 청아한 소리가 들리는 곳을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나무 숲 사이를 걸을 수 있어서 나무숲 사이를 아이에게 체험시켜 주고, 흙길도 많이 밞을수 없는데, 흙길을 밞는 경험을 시켜주니 좋았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월드컵 경기장이네요. 주차장에서는 바로 건너편에 가까이 있었는데,, 공원이 크긴 엄청 큽니다.
산책로를 천천히 걸으며 나무숲을 만긱하다보면 아이가 좋아하는 놀이터가 나오게 됩니다. 이름은 모험놀이터입니다.
아이와 와이프님이 입성을 합니다. 두근두근..^^
헉 놀이공원의 규모가.. 크네요~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많이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저희아이는 어려서 적당히 놀곳은 없고, 저학년 정도 되는 아이들이 놀기에 적당한 것으로 보이네요.
어떻게 놀기를 시작해 볼까 고민하고 있는 아이와 와이프님~^^ (모래바닥 이라는 것에 약간 충격..^^)
나무로 많든 장애물을 건널 수 있도록 한 놀이시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름을 모험 놀이터로 지었는지, 딱 알 수 있곘더라구요. 저희 아이가 놀 수 있는 것은 작은 미끄럼틀 정도 여서 미끄럼틀로 가보았네요~
미끄럼틀은 길게 뻗어있는 미끄럼틀 2개와 짧은길이로 뻗어있는 미끄럼틀 2개로 구성이되어 총 4개의 미끄럼틀이 있어요.
긴 미끄럼틀은 아이처럼 어린아이가 타기에는 조금 무서워 보이기도 하고, 실제로 태워보니 무섭다고 하더라구요.
짧은 미끄럼틀은 아주 신나게 잘 타는 모습이었습니다. ^^( 아직 많이 더 커야 올 수 있는 곳이구나~^^)
그래도 미끄럼틀만 탈 수 없으니, 다른 위험하지 않은 기구들을 체험시켜주니 즐거워하며 뛰어다닙니다.^^
아이와 함께 모험놀이터에와서 놀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네요~^^
이제 평화의 공원 산책로에서 난지연못쪽으로 나와야 하는데~~ 이렇게 이쁜 돌담길로 꾸며주셨네요~^^
아이가 처음경험하는 돌담길이라 설레이면서 돌담길을 걸어 봅니다.
돌담길 간격도 크게 넓게 되어있지 않아서 , 엄마아빠 손 잡고 아이와 함께 걸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돌담길을 걸어 나오게 되니 장승들이 모여 있네요. 처음보는 아이의 모습. 장승들이 신기한지 달려가서 "이게 뭐에요?"
물어 봅니다. 저희 어렸을때 장승은 무서운 만화에 나오는 이미지였는데, 아이에게는 아닌가 봐요~^^? 많이 달라진 세대차이를 여기서 느끼게 되는데요?^^
장승들 옆에 보면 평화의 공원 메인 연못~! 난지연못이 나오게 됩니다. 정말 탁트인 뷰를 맞이할 수 있는 곳이네요.
넓게 뻗어진 연못이 너무 멋지네요~ 저 뒷편에 하늘공원을 올라갈 수 있는 길도 보이고, 다음에 더 따뜻해 지면 하늘공원에 가보자고 아이에게 약속합니다.
연못을 따라 걸을 수 있는 길이 있어 연못을 따라 걸으며 여유를 찾아보네요. 아이가 신기한지 계속 연못이라 가르쳐줘도 바다라고하면서 신나 합니다~^^
다음에 올때는 연못이라 인식할 수 있기를 ~^^ . 이렇게 넓직하고 탁트인 공원을 한바퀴 돌면서 산책을 마무리 했네요.
이제 따뜻한 봄날이 찾아오는것 같긴 합니다. 코로나로 움츠려있는 저희 가족의 나들이, 상암동 평화의 공원 및 월드컵 공원 산책으로 조금이나마 기지개를 피고 온것 같습니다.
마스크 꼭 착용하시면서 산책로 한번 걸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넓고 탁트인 공원을 산책하고 싶으시다면 평화의 공원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평화의 공원 및 월드컵 공원 이외에도 하늘공원이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하늘공원도 산책 같이 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이고요, 월드컵공원 및 평화의 공원 소개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및 댓글도 정중히 부탁드릴께요.~
날씨 좋은 봄날이 찾아오는 이 시기에 드라이브하기 좋은 공원도 추천드리니, 포스팅 구경 와 주세요~
'TR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차를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방문한 후기 (16) | 2021.03.16 |
---|---|
김포 가족 나들이 - 태산 패밀리파크 방문 후기 (10) | 2021.03.03 |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방문 후기 (파주 드라이브) (27) | 2021.01.09 |
김포카페 추천 BAKE29S(베이크이구에스) 고촌카페 (30) | 2020.11.11 |
김포 5일장 (북변5일장) 다녀온 후기- 식재료 풍성 (27) | 2020.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