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P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차를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방문한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를 위해서 고양시에 다녀왔습니다. 

 

현대 모터 스튜디오를 방문하기 위해서 이지요.  현대자동차에서 차량 관련 전시 및 세부적인 사항들을 설명해주는 스튜디오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자동차를 어떻게 만들고 앞으로의 미래에는 어떻게 차량들이 발전하는지 현대의 차량에 대한 가치를 설명해 주는 것 같아요. 

 

 

주말을 이용해 다녀오기 위해서 아이에게 미리 말해 두었는데 방문 몇일전부터 아이가 언제 가냐고 하루에 몇 번씩 불어 보는 통에.. 휴~ ("아빠~! 슈퍼카는 언제 보러가는거에요? 지금 출발하면 자동차 볼 수 있나요?" )

 

드디어 다녀오게되었네요.  위치정보부터 알려드려야겠죠?

 

- 위치정보 -

 

 

 

 

킨텍스 전시장 옆쪽에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에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이라고 검색하시면 손쉽게 찾아가실 수 있을 거예요. 두근두근하는 아이의 마음을 싣고 떠나 봅니다.

 

 

 

규모가 어마어마하게 크기 때문에 주차장도 어마어마하게 넓습니다. 저희는 오전에 이동을 하여 방문했는데도 주차장은 주차된 차량 들고 가득하더라고요. 

 

 

주차장에서 로비로 올라가기 전부터 코로나로 인한 체온 체크와 QR 체크인을 진행하네요~ 꼼꼼히 체크 잘하고 나서 엘리베이터에 오릅니다. 

 

엘레베이터 바닥에서 하얀빛이 나와 뭔가 기계적인 세상에 진입하는 느낌? 미래로 들어가는 느낌이 살짝 들어요. 아이가 신기해하며 좋아하네요~ 

 

 

비에 올라가면 현대자동차의 대표 차들을 모두 전시해 놓았네요.  제네시스 시리즈는 물론이고 코나 , 소나타, 펠리세이드, 투싼, 넥소 등등 웬만한 차들은 모두 다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이가 타보고 싶다고 난리난리~

 

운전석은 보호자와 함께 탑승을 해야 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흔히 볼 수 없는 차량도 있어요. 바로 트럭인데요. 트럭을 타보고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은 흔한 일이 아니라 한번 태워 보려고 했지만..... 타보고 싶은 아이들이 엄청 많아서 줄이 상당히 길게 늘어 있습니다. 

 

아쉽지만,,, 다음에 한번 타보도록 해보자 아이야~^^ 앞에서 멋진 트럭과 함께 인증샷만 찍게 되었네요~^^

 

 

 

현대에서 작품을 하나 만들어 놨네요~ 카메라를 실은 자그마한 자동차들이 빙빙 돌면서 움직여요~ LOOP~

 

 

 

 

자동차 부품을 예술적으로 승화한 조형물이라고 하네요. 카메라가 달려있어 서서 구경하는 우리 가족의 모습을 바로 촬영하여 바닥에 있는 모니터로 전달해 주기도 하네요~^^ 신기합니다.

 

 

지금까지는 모터 스튜디오에 입장하지 않아도 무료로 볼 수 있는 공간이었고요. 세부적인 현대자동차만의 스튜디오를 방문하시려면 입장권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 어른 입장권 : 10000원 

- 아이 입장권 : 5000원 (36개월 이하 무료)

 

어른은 파란 띠 / 아이는 오렌지색 띠를 주시는 것 같네요~ 팔에 깔끔하게 찬 뒤에 우리 가족 인증샷~!^^

 

입장권 구매 시 입장할 수 있는 시간을 알려주세요. 약 30분 정도 기다려서 입장하게 되었네요. 입장을 하면 그룹으로 이루어져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참고사항으로는 유모차도 대여할 수 있으니 유모차가 필요하신 분들은 무료로 유모차를 대여하시면 되겠어요.

 

 

각 파트별로 설명해주시는 담당자님들이 계십니다.  처음 방문한 곳은 원소재입니다. 

 

자동차들이 만들어지는 재료를 말하는데, 아이 눈높이에 맞춰 새부적으로 설명을 해주시면서 , 만져 볼 수도 있네요. 

 

철판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간략하게 설명을 듣고 이동합니다.

 

 

철판이 만들어져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이 시작되는데요. 용접으로 자동차 틀이 만들어지는 모습을 설명해 줍니다.

 

진짜 로봇이 움직이면서 자동차를 용접하는 모습을 표현해 두었네요. 아이가 로봇이 움직이니 신기해하며 좋아합니다.

 

저도 처음 보는 장면이라 신기한데, 아이도 신기하겠다는 생각이 ^^.

 

 

다음은 용접을 끝낸 차량이 페인트장으로 이동하여 도장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네요. 다양한 차량에 적용할 수 있는 색상이 진열되어있고 페인트를 칠하는 모습을 로봇으로 형상화하여 보여줍니다. 

 

정말 페인트를 칠하는 것인가 했더니 형상만 보여주고 페인트를 빛으로 표현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아이들이 보기에 참 신기해하며 잘 볼 수 있도록 만들어 주었네요.

 

 

다음은 자동차에 들어가는 구성품을 조립하는 모습입니다. 차량 안쪽에 들어가는 의자, 앞면 유리등을 설치하는 모습인데요. 

 

로봇들이 정말로 움직이니 엄청 박진감 있게 보입니다. ^^ 아이가 눈을 떼지 못하고 멍하니 바라보고 있네요~^^

 

 

다음은 차량에 달려있는 에어백 코너로 이동했어요. 에어백은 어디에 위치되어 설치되는지를 설명해주시네요. 

 

또한 에어백을 만져볼 일이 없는데 만져 볼 수 있는 기회까지~!  뭔가 엄청나게 두터운 천으로 만들어져 눌러보기도 하면서 아이와 체험을 해 보았답니다~^^ 

 

 

다음으로는 영상과 실제가 공존하는 공간, 차량 테스트 공간입니다. 

 

안전한 차량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보여주는 코너인 것 같아요. 굉장히 길고 큰 영상화면으로 자동차를 이동하는 듯하게 보이면서 테스트를 하는 듯 표현한 영상이에요. 

 

 

충돌이 일어나는 영상 끝부분에 실제 충돌 테스트를 하고 난 차량이 정말 있어요~^^ 

 

더비라는 차량에 탑승하는 모형도 볼 수 있었는데요. 엄청난 센서 수량이 장착되어있는 더비는 1~2억 정도 하는 가격이래요... 와... 엄청나게 비싼 가격이네요.. 

 

 

 

 

직접 만지면서 더비를 체험할 수도 있으니 신기해하며 아이가 만져 보기도 합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출시한 넥소. 넥소 차량이 수소차여서 수소차를 타고 다니면 지구의 공기가 정화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네요.  이동하는 공기청정기라고 할 수 있대요.  

 

수소차량의 특징을 설명해주고 난 후, 막혀있는 공간에 뿌연 공기를 내뿜어요. 그 안에 넥소(수소 자동차)가 있어서 뿌연 공기를 모두 정화시켜주는 느낌으로 만들어져 있네요~  

 

 

앞으로 우리에게 펼쳐질 미래. 차량은 이렇게 변할 수 있다~!

 

미래 자동차를 체험하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었어요~ 실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었는데요. 그룹 전체가 다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었고, 희망자만 뽑아서 경험할 수 있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위층으로 이동해서 4D 상영관 체험을 하러 이동합니다. 이동시에는 층을 이동해야 하는데 엘리베이터에서도 현대의 디자인에 대해 깨알 홍보를 해 주시네요~

 

4D 상영관은 RIDE라는 이름으로 지어져 있네요. 담당자분께서 아이의 키를 측정합니다. 110CM 키 제한.

 

저희 아이는 키 제한에 걸려서 와이프 및 저는 각각 혼자서 체험을 하고 왔는데요. 

 

앞에서 보았던 원소재부터 자동차 용접 페인트 등 일련의 과정을 공장에 있는 듯 체험하면서, 렐리 경기에 운전하는 듯한 박진감 넘치는 체험을 할 수 있었네요. 

 

핸드폰 촬영 자체가 안돼요. 의자가 흔들흔들~^^ 아주 재미난 체험이었네요~

 

 

와이프님께서 체험하는 동안 아이와 저는 건물 야외로 이동할 수 있어 달리기 시합하며 잠깐 놀았네요. 

 

넓은 광장처럼 꾸며져 있고, 옆에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네요. 들어가 보진 않았지만, 식사가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해 주세요.

 

 

영상관까지 체험하신다면 모든 체험은 끝이 나게 됩니다.  이동경로를 따라 이동하게 되면  게임을 통해 드라이빙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과 렐리에 참석했던 차량을 전시해 놓았네요. 

 

현대의 기술적인 면모를 보여주기 위해서 전시해 놓은 듯합니다. 

 

 

렐리에 참여했던 실제 차량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주 멋있어요 N라인 홍보에 힘을 쏟고 있는 모습입니다. 

 

각종 공구 및 장비들도 전시되어있어 아이가 관심 있어합니다.  우리 집에 있는 공구라고 자꾸 그러는데... 

 

 

 

 

우리 집은 드라이버 밖에 없는데 말이죠.. 장난감 배터리 교체해주는 아빠나 엄마의 모습을 기억하고 이야기하는 듯하네요.^^

 

 

N LINE 퍼포먼스 튜닝 파트를 소개하는 곳도 있어요~ 벨로스터 N LINE을 직접 타볼 수 있는 장소도 함께 마련되어있네요~

 

튜닝 파트들을 설치하면 뭔가 차가 빨라질 것 같은 파트들의 모습입니다. 멋지네요~^^

 

 

모든 체험과 볼거리를 맡기고 나면 모터 스튜디오 샵이 마지막에 있어요. 기념품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아이가 좋아하는 미니 자동차 , 우산 등도 준비되어 있고 다양한 기념티셔츠들도 준비되어져 있네요. 

 

입장권 발권 시 모터 스튜디오 샵 20% 할인권을 같이 준비해 주시는데, 구매하실 생각이 있다면 할인권을 사용해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N LINE의 다양한 기념품들도 있고, 방향제들도 있고, 정말 웬만한 차량에 관련된 기념품들이 가득가득합니다. 

 

숲 속 향이 나는 방향제가 탐이 났지만,, 꾹 참고 패스..^^ 아이도 자동차 갖고 싶다고 했지만 꾹 참아주어 같이 참았네요.

 

 

RC CAR도 있었어요. 다양한 크기로 준비되어 있는데, 렐리 차량인 i20 모습을 띄고 있네요. 

 

결혼 전에 RC CAR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아직 미련이 남았는지 계속 눈이 가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조금만 더 아이가 크면 공원에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들어요. 멋지다.. ㅠㅠ

 

아까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층으로 이동했었죠?  샵 옆쪽으로 내려다볼 수 있는 공간이 있네요. 

 

로비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처음에 보았던 현대의 다양한 차종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네요~^^ 차 정말 많습니다. 

 

아래층으로 이동하여 아이가 원하는 차량들을 탑승해 본 후에 다시 집으로 돌아왔네요. 

 

 

아이가 무척이나 신나 하고, 다른 가족들도 보니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아이가 차량에 관심이 많거나 알고 싶어 한다면 한 번쯤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 방문하셔서 체험을 시켜주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해 보았네요.

 

아이가 아직 어려 유모차를 빌려서 갔지만, 유모차는 1도 타지 않았네요. 엄청 좋아해서 뛰어다니며 구경하고 만져보는 재미에 푹 빠졌던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이고요. 다양한 체험과 함께 할 수 있는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 추천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및 댓글도 정중히 부탁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