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P

김포 트빌리지 한옥마을 가족들과 산책하기 좋은 곳 김포 산책 추천

 

추적추적 비 내리는 오전이 지나자 비가 내리지 않아, 마트 다녀오면서 산책 겸 다녀왔네요~^^

 

산책 겸 다녀온 곳이 어디냐면 김포 아트빌리지 한옥마을입니다. 정겨운 우리 한옥의 모습을  현대적인 면과 결합하여 만들어 놓은 김포 아트빌리지 한옥마을~

 

 

한옥마을에 가서 아이에게 다양한 체험을 해줄 수 있을 것 같아 방문하게 되었네요. 또한 어머님께서 집에 놀러 오셨는데 같이 산책 겸 방문하면 좋겠다 싶어 다녀왔습니다. 

 

김포에서 산책하기 좋은 코스로 추천드리는데요. 바로 살펴 보도록 할까요?^^

 

- 위치 정보 -

 

 

 

네비게이션에 김포 아트빌리지 또는 김포 아트빌리지 한옥마을로 검색하시면 주차장으로 안내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주차장인데요. 엄청나게 크게 만들어져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깔끔하게 주차장을 만들어 놓아서 좋네요. 

 

주말에는 요금을 받지 않는것 같아요. 저희도 산책을 완료하고 주차장을 나올 때 정산하려고 했는데 그냥 나올 수 있더라고요. 아주 좋았습니다.^^

 

전기차 충전시설까지 완비되어있으니 아주 좋네요~

 

 

 

김포아트빌리지 방문 시 이용수칙을 준수해야 할 것 같네요. 

 

흡연 및 음주는 하지 않고, 취사는 하지 말아야 하고~ 애완동물과 같이 산책할 경우 배설물 수거와 목줄은 필수. 

 

이렇게 이용 수칙이 깔끔하게 적혀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아트빌리지로 들어오기 시작하면 봄이 다가옴을 알리는지 나무에 꽃이 조금씩 피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와이프님께서 꽃을 보니 좋아하시는 모습.^^ 

 

날씨가 더욱 따뜻해지고 꽃이 피는 시기에 맞춰 한번 더 방문해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김포 아트빌리지는 꽤 큰 규모로 만들어져 있어요. 한옥마을로 꾸며진 곳에서 산책을 하면서 놀이도 하고 체험을 진행해 볼 생각인데요. 넓게 펼쳐진  뷰. 가슴이 탁 트이는 것처럼 시원시원합니다.

 

현대적인  건물 사이에 한옥마을이 있다는 것 자체가 신기하네요. 한옥마을은 주민이 살고 있으신 것은 아니고, 공방이나 가게 등으로 꾸며져 있고, 한옥체험할 수 있는 숙소도 있어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꾸며 놓은 곳입니다. 

 

 

 

아이가 전통 놀이를 체험해 보지 못했는데 이곳에 방문하게 되면 다양한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공을던져 구멍 사이로 넣어야 하는 게임이 있네요. ^^

 

방문한 저희가족 모두가 해보니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성공확률은 저조하다는...^^ 그래도 웃으며 즐겁게 체험합니다.

 

 

아이에게는 너무 멀어서 가까이에서 넣어 성공하는 성취감을 느끼게 해 주었어요. 

 

아이가 너무 재미있어 하면서 폴짝폴짝 뛰기도 하네요.^^ 체험놀이를 하고 난 다음에는 공(모래주머니)을 정리하는 것 잊지 않고~^^ 다른 곳으로 체험하러 떠나봅니다.^^

 

 

이번에는 활과 제기가 있어요. ^^ 제기는 제가 먼저 차 보았는데, 비가와서 그런지 물을 머금고 있어서 신발이 다..ㅠㅠ

 

제기는 체험을 중지하고 활쏘기를 체험해 보기로 진행했습니다. 

 

활을 처음 보는 아이는 유심히 보면서 활과 화살을 조립해 보네요.^^

 

 

아이와 함께 어른들도 체험을 해보면서 즐겨 봅니다. 화살 앞쪽이 뾱뾱이로 되어있어 잘 쏘면 붙겠거니 하면서 쏴 보았는데... 성공률 0% ^^ 

 

그래도 활을 날려볼 수 있다는 것에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네요~^^

 

 

통나무로 만들어 놓은 시소도 볼 수 있고, 체험까지 할 수 있지만, 아이가 무서워해서 고리던지기로 넘어가 봅니다.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넣기가 힘들어요. ㅎㅎ 저희가 실패하는 모습을 본 아이가  가서  직접 넣어 줍니다. ^^

 

몇 개씩 설치가 되어있어 가족단위로 기다림 없이 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네요.

 

 

 

윽 옛날 감옥이네요.  아이에게 옛날 잘못한 사람들이 벌 받는 곳이라고 알려주고 제가 들어가서 벌 받는 척을 하니까 의리 있게 아이가 저를 구하러 들어옵니다.^^ 귀엽죠?^^

 

이렇게 전통 한옥 느낌 물씬 나는 아트빌리지에서 아이에게 하나하나 가르쳐 주면서 체험을 하니 너무 좋네요.

 

 

넓게 펼쳐진 길이 너무 시원하죠? 한옥과 한옥 사이의 길은 더욱 정겹게 길을 꾸며놓았네요. 마치 정말 옛날의 한옥마을을 걸어보는 느낌이지 않을까 생각해 보아요. 

 

널찍하고 큰길은 아이가 뛰어다니며 산책하기 좋아 걱정이 없네요. 방문객들이 많거나 길이 좁으면 아이 따라다니기 바쁜데 방문객도 적고 길도 커서 부모 시선에 아이가 눈에 잘 띄는 것 같아요. 아주 만족!^^

 

 

 

아트빌리지 한옥마을 내 문학의 거리라고 산책거리가 마련되어있네요. 문학의 거리를 걷다 보면 한옥마을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형상화된 모형들이 있어요~

 

 

 

 

갓을 쓴 모형내 시들이 적혀있고, 붓을 형상화한 모형에 시를 또한 적어 놓았네요~ 뭔가 분위기 있게 걸을 수 있어요.^^

 

 

넓은 공간에는 바닥에 그림을 그려 놓았어요. 뭔가 해서 봤더니 윷놀이판이 그려져 있고, 기찻길도 형상화해서 그려 놓았네요.

 

아이와 와이프님께서 길을 따라 걸으며 기차놀이를 해 봅니다. ^^

 

 

어릴 적 했던 땅따먹기 놀이도 그려져 있어요~ 추억을 생각하시면서 어머니께서도 즐겨 보시고,  달팽이 그림을 통해서 아이와 와이프가 잡기 놀이를 해봅니다~^^

 

 

김포 아트빌리지 한옥마을에서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면서 산책할 수 있으니,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아 아주 좋네요. 아이와의 즐거운 산책과 한옥을 소개해주기에는 최고의 장소 아닐까 싶습니다. 

 

가족 나들이하기 좋은 곳 김포 아트빌리지 한옥마을 소개는 여기까지 할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및 댓글도 정중히 부탁드리겠습니다.  김포지역 또 다른 산책코스나 산책하기 좋은 공원을 포스팅 중에 있으니 구경 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김포 가족 나들이 - 태산 패밀리파크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포 외각에 위치한 아이와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장소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태산 패밀리파크인데요. 놀이터와 산책코스가 좋은 장점이 있고, 주차장이 넓어 주차 스트

pbsupport.tistory.com

 

 

서울 상암동 평화의 공원 추천 (월드컵 공원)방문 후기 -모험 놀이터 포함

따뜻한 주말이 찾아왔어요. 매일매일 추운날씨, 코로나로 인해서 나들이 한번 못가본 우리가족을 위해서 공원 산책을 하기로 했습니다. 찾아간 곳은 상암동에 위치한 평화의 공원입니다. 평화

pbsupport.tistory.com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방문 후기 (파주 드라이브)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자유롭지는 않지만, 집에 있는 가족들이 답답해하는 모습을 보며 드라이브라도 다녀와야겠다 생각해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실내

pbsuppor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