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말농장/주말농장 필요 장비

주말농장 텃밭 햇빛 가리개 모자 구매 비소리 큰챙 모자 후기

 

 

안녕하세요. 주말농장 운영 중인 흑 도리입니다. 

 

오늘 주말농장에 필요한 필수장비 모자 소개시켜드려보려고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보통 밀짚모자를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한해 사용하면 낡기도 많이 낡고 세탁이 힘들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항상 불만이 조금은 있었는데요. 

 

올해에는 와이프님께서 신박한 모자를 찾아내 준비하게 되었네요.  밀짚모자 이상으로 활용성이 좋은 빗소리 큰챙모자 준비해 보았습니다.

 

 

비소리 큰챙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비소리 큰챙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디자인이 밀짚모자보다 활용적으로 디자인 되어진 점이 좋은 점이고, 다양한 색상들로 선택의 폭이 넓은 것 같네요.

 

진 그레이 / 얼룩 블랙 / 얼룩 카키 / 얼룩 그레이 / 베이지 / 카키  등 6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는 그중에 진그레이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밀리터리 모양의 얼룩 모양은 제가 아직 쓸 자신이 없나 봐요 ^^

 

 

 

택배가 도착하여 박스를 개봉하니 포장은 보시는 바와 같이 비닐로 한번 포장되어 집에 도착하게 되어있습니다.

 

지름이 50cm 인 와이드 모자 , 창의 크기가 어마어마 하다는 것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정말 생각 외로 너무 큽니다. 

 

지름이 50cm의 위력이 그대로 전달되는 느낌적 느낌이랄까요.^^

 

 

와이드 창 폭만 보더라도 15cm 와이드 창 넓이. 목이든 어깨든 얼굴이든 모든 것을 가려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와이드 창의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 약간의 두께감과 박음질이 촘촘히 되어있어서 쉽게 휘어지거나 하지 않는 것 같아요.

 

목끈이 같이 장착되어 있어서. 모자를 착용한후 목끈을 당겨 턱에 고정시켜 주시면 바람에 의해 날아가는 일은 없겠습니다.  

 

 

사이즈가 별도로 없어서 일단 1개만 우선적으로 주문해 보았어요. 와이프님도 탐을 내시는데 제 것 먼저 사보고 착용해본 다음 구매한다는 의견이었거든요.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크기 조절 벨트를 이용해서 사용자의 두상에 맞게 조절하여 사용하시면 되겠는데 저는 별도로 줄이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제가 머리가 큰 편이거든요... 군대에서도 59cm 모자를 사용했다면 모두들 아실 것 같네요. ^^

 

 

 

 

빗소리 모자의 또 하나의 특징이 사이드 통풍구가 있다는 점입니다. 머리 부분의 천 자체도 두껍지 않아 좋지만, 통풍구가 마련되어 있어서 더욱 머리 부분을 시원하게 할 수 있겠어요. 착용감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모자를 참 다양하게 신경쓴 점이 보이는 게  머리 부분에 똑딱이가 보이고, 모자 와이드 창 끝 부분에 똑딱이가 보이시죠?

 

두 똑딱이가 암/ 수를 이루어 체결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햇빛을 피하는 용도로 사용하면서 시아가 조금 답답하다면 똑딱이를 체결하여 마치 카우보이 모자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오... 정말 모자 잘 골랐다 생각이 들어요 ~!

 

 

설명상으로 머리둘레는 머리둘레 55~59cm 까지 모두 커버 가능하다고 적혀있는데 정말 그러한 듯합니다.

 

와이프님께서 착용했을때는 머리에 맞게 조절하지 않고 그냥 썼지만, 조절하고 다시 써 보니 불편함 없이 착용이 가능하더라고요~

 

모자 머리 부분의 깊이는 10cm 깊이로서 성인이 쓰기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깊이감이었습니다. 

 

주말농장 텃밭을 가꾸기 시작하면 앉아서 하는 일들이 많죠? 고개를 숙이며 잡초를 뽑고, 작물을 손질하고,,, ^^

 

모자를 눕혀서 써보니 목은 그냥 커버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서서 작업하는 경우 모자를 조금 들어서 써보면  이 또한 햇빛에 노출되는 부분 없이 위에서 내리쬐는 햇빛을 모두 막아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

 

비소리 큰챙 모자... 정말 주말농장 할 때 활용하면 최고의 모자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꾸 칭찬만 해서 오해하실 것 같아 말씀드리지만 내돈내산 입니다. ^^ 

 

 

 

 

이렇게 착용해보니 와이프님께서도 마음에 드셨는지, 와이프님 것도 구매하신다고 하네요~ 와이프님 장갑도 구매하고, 모자도 구매하고, 주방화만 이제 주문하면 되겠습니다. 

 

케모마일 자라면 캐모마일 꽃 따러 가신다고 설레시는 와이프님~^^ 

 

햇빛 모두 가려줄 수 있는 비소리 큰챙 모자 쓰고 같이 출동해 봐야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이고요. 다양한 주말농장 관련 준비나 물품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말농장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하시고 싶으시다면 다양한 주말농장 포스팅도 구경 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주말농장에서 활용하면 좋은 원예장갑 사이즈별 준비

안녕하세요. 주말농장 운영 중인 흑도리 입니다. 오늘은 주말농장 준비를 위한 새로운 마음가짐. 앞전에 새신을 준비했으니 새 장갑도 준비해야겠지요?^^ 그래서 비싸지 않은 장갑으로 주문을

pbsupport.tistory.com

 

 

주말농장 운영장비 신발 - 주방화 구매 후기 ( 텃밭 운영 최적 신발 추천)

안녕하세요. 주말농장 운영 시작한 흑도리 입니다. 저번 주에 주말농장 텃밭을 준비하기 시작하였는데요. 주말농장에 낡은 운동화를 신고 가자 싶어 신고 갔지만, 역시나 낭패를 보고 말았네요.

pbsupport.tistory.com

 

 

주말농장 장비 준비 잡초매트 및 부직포 고정핀 으로 잡초 없애기

안녕하세요. 주말농장 운영 중인 흑도리입니다. (주말에는 요리도 해요~^^) 오늘 소개해드릴 주말농장 관련 필요장비. 주말농장러 및 텃밭러들에게 불리는 잡초 매트 또는 농사용 부직포입니다.

pbsuppor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