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말농장/주말농장 필요 장비

철심타이 주말농장 및 텃밭 고추끈 토마토끈 다양한 활용 가능

 

안녕하세요. 주말농장 운영하는 흑도리 입니다. 

 

주말농장을 조금씩 조금씩 준비하는 시기가 다가 왔어요. 이제 천천히 준비를 진행해 보아야 할 차례인데요. 무엇이 필요할까,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작물의 생산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면서 지내는 것 같아요. 

 

 

가성비 넘치면서 주말농장 및 텃밭에서 굉장히 활용도가 좋은 아이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철심타이 두둥~!

 

 

제가 소개해 드릴 텃밭 장비~! 바로 철심타이 입니다. 철심 타이는 저희들이 생활하면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이 아무래도 빵끈에서 많이 보셨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주말농장을 처음하는 첫해에는 빵끈을 모아서 사용해 보았는데 길이도 짧고 모으는데 한계가 있어 준비하게 되었는데요. 정말 정말 활용도가 좋게 사용하고 있어 주말농장을 할 때마다 잘 사용 중에 있답니다. 

 

 

 

 

영농사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영농사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저는 영농사라는 농자재 판매하는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 저와는 개인적 관계는 없지만 나름 알차게 준비해 놓은 물품들 때문에 많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철심타이 및 빵끈 등으로 영농사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어요. 

 

100m 길이에 3900원. 굉장히 가성비 좋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활용도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오이를 키우거나 할 때 지주대에 오이망을 걸어 놓고 고정을 해야 하는데 그때 별도로 클립을 산다거나 하는 비용을 아낄 수 있어요. 

 

철심 타이 하나로  칭칭 감아 준다면 아주 잘 고정이 되면서 주말농장 한해 운영까지 문제없이 고정해 줍니다.

 

또한 고추나 토마토를 키울 때 지주대를 옆에 필수적으로 꽂아 고정해 주어야 하는데 지주대와 고추 및 토마토를 연결해주는 끈으로 활용하면 아주 좋아요.  흔히들 고추 끈 빵끈 토마토 끈으로 대체하여 부르기도 합니다. 참고해 주세요.

 

 

고추나 토마토끈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세팅해 놓으면 좋아요. 

 

저는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려드려 볼게요. 100m의 철심 타이를 한 뼘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한 뼘 크기의 길이보다 조금은 짧아도 좋지만, 사용하다 보면 짧아서 사용 못하는 경우가 생기더라고요. 약간 길이를 넉넉하게 두는 것이 좋겠어요.

 

 

한 뼘 길이로 잘라진 끈을 반으로 접어 주시고, 접은 상태에서 두 번에서 세 번 정도 꼬아 원을 만들 거예요. 

 

꼬아서 원을 만든다. 원 안에는 작물 줄기가 들어가야 하겠죠? 토마토나 고추의 줄기가 들어간 상태에서  두세 번 정도 꼬아주면 되는 것입니다. 

 

 

 

 

중요한 점이 있어요. 만약 원의 크기를 좁게 만든다.. 그러면 나중에 신경쓰지 않으면 줄기 두께가 굵어져 철심 타이에 줄기가 끼어 자라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요. 

 

원을 만드실때 넉넉한 둘레로 만들어 주시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길이가 남은 부분을 다시 원으로 만들면서 남은 부분은 반원 정도를 그리며 만들어 주었죠?

 

그 자리가 지주대에 고정하는 자리입니다. 지주대에 튼튼히 고정하여 돌돌 말아 주시듯 고정해 주어야 합니다. 

 

철심 타이로 고정을 진행하다 보면 줄기와 줄기에서 뻗어가는 잎 경계로 인해서 빵끈이 바닥으로 내려가는 일은 거진 없지만, 지주대의 원하는 위치에 철심 타이가 잘  고정될 수 있도록 튼튼하게 감아줘야 잘 고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길이를 여유있게 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린 게 바로 이 부분입니다. 꼭 기억하세요.

 

 

100m나 되는 철심타이 및 빵끈을 주말농장 가서 하나씩 끌어가면서 작물에 작업하는 것은 시간도 많이 걸리고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에요. 

 

그래서 집에서 한뼘정도 되는 길이대로 약 30~50개 정도 만들어 가지고 다니면 좋습니다. 

 

 

 

 

저도 미리 작업을해 40개 정도 만들어 놓는 과정이에요. 공구를 이용해서 빵끈을 절단해주면 아주 손쉽게 잘리니 원하는 수량만큼 만들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원하는 수량만큼 잘라놓으셨다면 철심 타이를 이용해 가운데를 고정해 주세요. 이렇게 되면 주말농장 가서 사용하실 때 하나씩 뽑아서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이 되겠죠? 

 

봉지에 넣어 농장 가방이나 보관함에 넣어 두시면 농장에서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어 아주 좋습니다. 

 


 

이렇게 가성비 넘치게 구매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 . 사용하신다면 요거 물건이네~ 하며 사용하실 듯합니다. 3900원의 행복 철심 타이 구매 완전 강추드려요~^^ 

 

오늘도 주말농장의 필요한 장비를 소개해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주말농장 운영에 필요한 정보들을 포스팅 중에 있어요. 많이 구경 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및 댓글도 정중히 부탁드릴께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주말농장] 주말농장에 필요한 농기구 준비 (최소 필요 농기구)

주말농장을 시작하게 되면 맨손으로 시작할 수 없겠지요? 최소한의 장비로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저보다 전문가이신 분들은 엄청난 농기구 장비가 있으시겠지만, 저는 농사

pbsupport.tistory.com

 

 

주말농장 텃밭 유기농 작물 키우기 #13 고추 키우기 및 재배방법

안녕하세요. 초보 주말농사 운영자 흑도리 입니다. 오늘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즐겨먹는다고 할 수 있는 고추를 알아볼 생각입니다. 고추는 정말 최고로 중요한 식재료중 하나 인데요. 고춧가루

pbsupport.tistory.com

 

 

주말농장 텃밭 작물 키우기 #3 토마토 키우기 및 재배방법

안녕하세요. 초보 주말농사 운영자 흑도리 입니다. 오늘은 주말농장에서 키우는 중 과일 같은 채소인 토마토 키우는 재배방법에 대해 알아볼 거예요. 저는 일반 토마토보다는 방울토마토 위주

pbsupport.tistory.com

 

 

주말농장 운영장비 신발 - 주방화 구매 후기 ( 텃밭 운영 최적 신발 추천)

안녕하세요. 주말농장 운영 시작한 흑도리 입니다. 저번 주에 주말농장 텃밭을 준비하기 시작하였는데요. 주말농장에 낡은 운동화를 신고 가자 싶어 신고 갔지만, 역시나 낭패를 보고 말았네요.

pbsuppor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