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말농장/주말농장 필요 장비

주말농장에서 활용하면 좋은 원예장갑 사이즈별 준비

 

안녕하세요. 주말농장 운영 중인 흑도리 입니다. 

 

오늘은 주말농장 준비를 위한 새로운 마음가짐. 앞전에 새신을 준비했으니 새 장갑도 준비해야겠지요?^^

 

그래서 비싸지 않은 장갑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고무로 덮여있는 면장갑도 좋지만, 전용 원예 장갑 자체가 착용감이나 손 활동성 면에서 좋기 때문에 준비하게 되었는데요. 

 

 

 

 

와이프님께서도 케모마일이나 허브류들을 채취하는 등 농장활동을 하기 위해서 부부 장갑으로 같이 준비했네요.

 

와이프님은 사이즈 S / 저는 사이즈 L 을 준비했어요. 저는 손이 보통보다 크고 와이프님은 보통보다 손이 작은 편이라 사이즈가 살짝 걱정이 되었지만 일단 주문해서 도착했네요.

 

MADE IN KOREA 라고 적혀있는데.. 포장은 굉장히 유치한 모습이에요 ^^

 

 

포장을 뜯어 나란히 놓아보았습니다. 사이즈 차이가 확 나네요. 사이즈는 S / M / L 세 종류로 나오는데 두 단계 차이가 나기 때문인지 크기 차이가 많이 납니다. 

 

사진상으로는 큰차이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보니 많이 차이 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네요.

 

파란 색상이 살짝 유치했지만, 어차피 한 달 정도 사용한 후에 다시 새 걸로 교체해야 하는 장갑이기 때문에 일단 그냥 쓰는 것으로 했습니다. ^^

 

중요한 것은 안쪽 장갑면이겠죠? 회색 고무 재질로 잘 코팅된 모습이에요. 2000원밖에 안 하는 원예 장갑이라 사실 큰 기대하지 않았는 데 사용을 많이 하는 안쪽면 코팅이 좋아서 꽤나 오래 사용할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요.

 

 

와이프님과 제가 실착용을 해 보았습니다. 우선 저부터 착용 사이즈 느낌 말씀드려볼께요. 제가 착용한 사이즈 L. 

 

전체적으로 감싸주는 장갑의 탄력은 적당하니 좋네요. 너무 강하지도 너무 약하지도 않은 탄력을 가지고 있어요.

 

 

 

 

제 손이 큰편인데도 딱 맞게 되네요. 일반적인 성인 남성분들은 살짝 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제가 저랑 비슷한 키를 가진 분과 손바닥 크기를 재어보면 손가락 반 마디 정도가 더 크거든요. 참고해 주시면 좋겠네요. 

 

 

 

 

다음은 와이프님 사이즈인 사이즈 S.  와이프님꼐서 느낀 점은 바닥면 사이즈가 크고 손가락 길이 사이즈가 짧다. 

 

막 불편한 것은 아닌데 비율적으로 맞지 않아 손바닥 접히는 부분이 많이 남는 것 같다~!라는 의견을 주셨어요. 

 

그래도 작업하는데는 큰 무리 없이 맞아 사용하겠다는 평을 내리셨네요.^^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무 코팅은 손가락 한마디 정도 고무코팅이 이루어져 있어서 모종삽으로 손을 많이 쓰는 초반에 잘 사용할 수 있는 장갑이 되겠어요. 

 

장갑을 만든 천 자체도 얇고 고무코팅도 얇아서 일반적으로 저희들이 알고 있는 빨간색으로 코팅된 면장갑보다야 불편함 없이 쓸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천 얇기가 너무 얇다는점이 조금 걸립니다. 주먹을 쥐었을 때 속살이 비추어질 정도로 얇다니... 순간 짧게 사용한다고 너무 싼 걸 찾아 헤매었나...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네요. ㅠㅠ 

 

 

 

 

이점은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었어요.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어쨌든 저쨌든 주말농장 시작했으니 잘해보자고 서로 악수하면서 부부의  장갑 후기를 맡혔습니다. ^^

 

 

영농사 사이트에서 구매한 원예장갑.. 이번 한 번만 사용하고 원래 사용하던 3M 장갑으로 다시 넘어가야 할 것 같지만, 그래도 올해 주말농장 첫 장갑이니 만큼 애정을 가지고 장갑 관리 잘하면서 최대한 오래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주말농장 방문하셔서 장갑 사용한 후,  주말농장에서 장갑을 헹궈낸 뒤 잘 말려주시면 꽤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로 알아주세요. ( 살짝 부지런해야 오래 사용하더라고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이고요.  영농사에서 판매하는 원예장갑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및 댓글도 정중히 부탁드릴게요. 

 

다양한 주말농장관련 포스팅을 진행 중이니, 관심 있는 포스팅 구경 와 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 행복한 하루 되세요~^^주말농장 텃밭 만들기 화이팅~!

 

 

 

 

주말농장 운영장비 신발 - 주방화 구매 후기 ( 텃밭 운영 최적 신발 추천)

안녕하세요. 주말농장 운영 시작한 흑도리 입니다. 저번 주에 주말농장 텃밭을 준비하기 시작하였는데요. 주말농장에 낡은 운동화를 신고 가자 싶어 신고 갔지만, 역시나 낭패를 보고 말았네요.

pbsupport.tistory.com

 

 

 

202103-1 주말농장 구역 정비 농장 텃밭 갈기 작업 (고랑 및 두둑)

안녕하세요. 주말농장 운영 시작한 흑도리 입니다.^^ 3월 중순이 지나서 봄이 성큼 다가왔는데요. 4월부터 주말농장이 시작하지만, 제가 예약한 주말농장은 3월부터도 진행할 수 있어서 3월부터

pbsupport.tistory.com

 

 

[주말농장] 텃밭 계획 고려사항 (햇빛, 물, 작물의 크기)

안녕하세요. 초보 주말농장 흑도리(친형이 지어주신 초보농부 닉네임_흙돌이 아니고 흑도리 ) 입니다~^^ 아직도 주말농장의 시작은 멀리 있지만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공부하고 공유해야 하는

pbsuppor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