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말농장/주말농장 필요 장비

주말농장 장비 준비 잡초매트 및 부직포 고정핀 으로 잡초 없애기

 

안녕하세요. 주말농장 운영 중인 흑도리입니다. (주말에는 요리도 해요~^^)

 

오늘 소개해드릴 주말농장 관련 필요장비. 주말농장러 및 텃밭러들에게 불리는 잡초 매트 또는 농사용 부직포입니다. 

 

주말농장을 운영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잡초에 치이는 경험을 해보셨다면... 분명 잡초매트를 적용하고 있으실 것 같아요.  봄이 지나 한창 작물이 크는 시기에는 잡초들이 작물보다 더 빨리 자라나는 것 같은 느낌마저 들어요. 

 

 

두둑 위의 작물은 멀칭을 이용하고, 고랑은 잡초매트를 이용하여 잡초를 최대한 억제해 주어야 온전한 밭에 투자하는 시간을 늘릴 수 있다는 점이죠.

 

 

 

영농사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영농사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저는 농사용 자재를 구매하는 것은 영농사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편이에요. 저와는 관계는 없지만, 비싸지 않게 한 번에 필요한 물품을 찾아 구매할 수 있어 좋답니다. 혹시나 참고될까 링크 올려드려요. 

 

 

저는 고랑의 폭을 60cm 정도로 넉넉하게 만들 생각이거든요. 

 

보통은 고랑의 폭을 50cm로 많이들 하시기 때문에 50cm 폭으로 길게 많이들 구매하시는 것 같아요. 

 

하지만 60cm 폭의 부직포 잡초매트는 수요가 많이 없는지 10m 단위로 영농사에서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10m 단위로 된 것을 7개 정도 준비했습니다.~^^

 

 

60cm 정도 되는 폭인지라 생각보다 넓습니다.  예전에 텃밭을 작게 운영할 때는 고랑이 작아서 일하기 엄청 불편하고 두둑에 무릎을 꿇고 일하는 경우도 많아서  폭이 넓지만 여유롭게 작물 관리하고 싶어 넓은 잡초 매트를 구매하게 되었네요.

 

잡초 매트는 우리가 아는 얇은 부직포 재질로 되어있어요. 밞아도 쉽게 미끄러지지 않는 재질이라 좋은 것 같네요.

 

 

잡초 매트를 소개 중에 분홍색 봉지는 갑자기 뭔가요~!?^^ 

 

잡초 매트 및 농사용 부직포에는 없어서는 안 되는 콤비 개념으로 생각해야 할 품목입니다. 

 

 

 

 

매트를 고랑에 깔고 그냥 두면 바람에 날아가거나 흙으로만 고정했을때 튼튼하게 고정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고정할 수 있는 장비가 필요합니다. 

 

 

분홍색 봉지를 열어보면 ㄷ자 형태로 이루어진 핀이 보이시죠?^^  부직포 고정핀이라고 불리는 고정핀이에요. 

 

50개 단위로 1set으로 구성되어 판매되고 있어요. 저는 밭이 보통 주말농장보다 큰 편이어서 100개를 준비했네요. 

 

진행하고 계시는 텃밭의 크기에 따라 수량을 임의 책정하셔서 구매하시면 좋겠네요. 

 

 

얇은 철심으로 되어있어 고정이 되겠나 싶은 의심도 들지만 확실한 고정성능을 보여주어요. 

 

 

 

 

양쪽 두둑에 멀칭비닐을 설치하고 사이 고랑에 잡초매트를 깔고 난 뒤에 고정핀을 찔러 주시면 멀칭비닐과 잡초 매트가 동시에 고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실 것입니다.  

 

 

흙에서 찍은 사진이 아니라서 정확한 대상은 아니겠지만, 사진과 같이 90도로 새워서 찔러 주시면 크게 힘주지 않아도 고정핀이 아주 잘 들어갑니다. 

 

고정핀의 들어가는 부분이 길기 때문에 빠지는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이렇게 잡초매트를 준비하신다 하면 무조건 고정핀도 같이 준비해야 함을 알려드려요. 같이 세트 개념으로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농장 및 텃밭 운영할 때 사용하면 좋은 장비들을 소개드려 보았네요.

 

이외에도 제가 사용하는 농장장비들을 소개드리고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 구경 와 주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이고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및 댓글도 정중히 부탁드릴게요. ~  

 

 

주말농장 운영장비 신발 - 주방화 구매 후기 ( 텃밭 운영 최적 신발 추천)

안녕하세요. 주말농장 운영 시작한 흑도리 입니다. 저번 주에 주말농장 텃밭을 준비하기 시작하였는데요. 주말농장에 낡은 운동화를 신고 가자 싶어 신고 갔지만, 역시나 낭패를 보고 말았네요.

pbsupport.tistory.com

 

 

[주말농장] 친환경살충제 준비 (제충국 준비완료)

제가 주말농장의 빛으로 생각하시는 주말농장의 달인이신 지인분이 계신데요. 오늘은 자문을 구했습니다. 유기농 관련 농약은 무엇이 좋은지 , 종류를 많이 구비해 두어야 하는지.. 등등을 물어

pbsupport.tistory.com

 

 

[주말농장] 텃밭 만들기 (이랑 = 두둑+고랑)방법

안녕하세요 . 초보 주말농장 운영자 입니다. 오늘은 주말농장 나의 구좌를 텃밭처럼 만들기 위한 단계 ! 텃밭을 만들기 위해서는 퇴비를 주어야 할 것이고 , 퇴비를 준 다음에는 일정기간 후 고

pbsuppor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