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COOKING

김장김치 3시간 만에 완료 (2시간은 물빼기)_화원농협 이맑은김치

 

안녕하세요~^^ 즐거운 김장철입니다.!

 

김장김치 20KG (약 10포기) 간편 김장 준비로 소개드렸던 김장 드디어 진행했습니다.^^

 

정해진 날인 14일 날 오후 3시경 택배가 도착했는데 새는 곳 없이 안전하게 잘 도착했네요~

 

이 맑은 김치 (화원농협) 포장은 10KG 단위로 절임배추는 포장해서 도착했고, 김장양념은 3.5KG 단위로 포장이 이루어져서 왔습니다. ~ 

 

 

 

화장실에서 절임배추를 씻은 후, 물기를 쫙 빼주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화장실 청소부터 샤샤샥 진행하고 난 후, 배추 씻기에 돌입했죠~^^ 흐르는 물을 담아 흔들흔들하며 깨끗하게 행구어내듯 씻어줍니다.

 

사이사이 이물질이 낀 것이 없는지 흔들흔들하면서 닦아주었습니다. 잘 씻어서 왔는지, 이물질은 씻은 물을 보니 없어 보였어요~ 화원농협에서 절임배추 준비할 때 정말 청결로 준비해주시는구나 생각했지요^^

(절임배추를 행군 다음 써야 하는지, 아니면 포장돼서 온 상태 그대로 써야 하는지 사실 헷갈리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보았지만, 다양하게 적용하고 계시더라고요. 헹구어 사용하시는 분, 안 헹구고 바로 하시는 분들 )

배추는 한 포기를 4등분하지 않고 반으로만 절단해서 절여져 와요. 그래서 제가 반을 또 갈라서 한포기를 4등분 내서 물기를 빼주었답니다.^^(김치 속 넣을 때 좀 편할까 싶어서요)

 

2시간 정도를 기다리면서 이제 김장 양념을 확인하러 가 보아야겠습니다. ^^ 두근두근 기대 기대^^

다음은 양념장~! 저는 저번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전라도 맛을 선택했는데요~ 전라도 맛은 멸치젓을 조금 더 첨가한 듯하더라고요~ 오픈하는 순간 젓갈 냄새가 맛있게 나는 게 ~ 아 빨리 김장 끝내고 겉절이와 함께 먹고 싶다... 

 

이 생각으로 힘을 냈습니다. 

 

 

 

저의 계획은 양념장으로는 약간 부족할 것 같으니, 생새우를 넣어보는 게 어떨까 싶어 생새우를 약 800g 정도 준비해 놓았았죠~^^

새우를 투입할 때는 새우에서 물이 생기기 때문에 간수 뺀 천일염을 조금 더 넣어주면서 간을 유지해 주어야 한다고 어머님 전화찬스로 물어본 후 , 소금 조금과 함께 투하했답니다.  양념장과 섞어 논 후에 드디어 2시간이 지나 김장 시작!

 

처음에는 김장 매트를 펼치고 할까 생각했지만, 생각 외로 양이 너무 작아.. 대야 하나 정도로 충분하겠다. 부엌에 서서 김장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김장양념을 사진과 같은 양으로 절임배추에 묻혀주니, 정말 신기하게도 20kg의 절임배추가 7kg의 양념장으로 모두 커버가 되더라고요~ (부족하지 않게 김장양념 사용했어요~)

 

그사이 겉절이로 먹어야 할 김치는 별도로 찢어 2포기 정도 묻혀놓았죠~ 그사이 와이프는 수육을 준비합니다. ^^

 

아.. 약 4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절임배추 물 빼기 2시간 + 김장 속 넣기 40분 (김장하는 사이 수육 진행 ).

3시간 내 김장을 끝낸 것 같습니다. 너무 양이 생각보다 적어서 너무 손쉽게 끝나 그전에 했던 마음의 긴장감은.. 약간 허무할 정도로 날아가버리네요~ 그래도 수고했으니, 수육은 먹어야지~ 

 

수육과 겉절이, 굴과 갈치속젓,, 마지막 막걸리 한 사발로 김장을 마무리했습니다. 

 

이제는 맛이 어떨지 맛있게 익어줄지가 걱정이네요~ 나름 겉절이는 간편 김장 치고 먹을만했습니다. ^^ 

첫 번째 하는 김장이니, 다음번에는 절임배추를 내가 만들어 보리라..^^ 다짐했던 날이었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이고요. 내 돈 주고 김장했지만, 이 맑은 김치에게 고마움의 한 표를 던집니다. ^^

 

아직 김장 안 하신 분들.. 저처럼... 간편하게... ^^ 나름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다음번에는 약 40kg 은 해야 할 것 같아요!

 

 

 

 

간편김장 1편 입니다. ㅎㅎ 절임배추 + 김장양념 구매 후기~! 참고해주세요~

 

절임배추 + 김장양념 화원농협에서 김장준비 (이맑은김치)

오늘은 김장철이 다가옴에 따라 김장에 대한 준비!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철저히 김장준비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약간은 편법적인 김장이라 말씀드리고 시작합니다.^^ 아니다.. 간편 김장이라고

pbsuppor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