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DELICIOUS FOOD

김포 통진 맛집 꼬꼬오리주물럭 여기에 맛집이 숨어있었네?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포에서 숨은 맛집 소개해 드리려 포스팅합니다~^^

 

새해도 밝았으니 보양으로 오리 한번 먹으러 가실까요 와이프님?^^  허락이 떨어져 출발하게 되었네요.

 

코로나 시기이다 보니 방문객이 많이 식사를 하지 않는 시간에 찾아가려고 애매한 3시쯤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독특한 방법으로 식사를 준비하니 잘 봐주세요~^^불포화지방산으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오리고기! 김포 맛집인 꼬꼬오리주물럭 소개 시작합니다. 두두둥~!♬♪♩

 

- 위치 정보 -

 

 

김포시 통진읍 쪽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름이 너무 귀엽죠? 꼬꼬오리^^ 처음에 맛집스러운 가게명이 아니어서 약간은 의심하면서 출발했습니다. 

 

오리주물럭을 위해 드디어 도착했는데요. 주차장 넓이가 엄청 크더라고요. 코로나 영향도 있고 점심시간이 이미 지난 시간이어서 차들은 많이 주차되어있지 않은 상태인데, 이 정도 규모의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다면 맛집이 분명한 것 같습니다. 깜짝 놀라면서 가게를 둘러보네요~

 

 

여기는 특이한 점이 있어요. 주문하는 카운터에서 주문을 한 뒤 직접 요리를 가져가서 먹는 형태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곳이 카운터인데요. 여기서 주문한 후 음식을 받아야 해요~!  들어가 볼게요~!

 

 

입장을 하면 이렇게 카운터가 정말 있어요. 위에 메뉴판을 참고해서 주문하시면 아래쪽에 보이는 쟁반에 직접 가지고 가실 수 있도록 세팅해 주십니다. ^^ 특이하죠?^^

 

저희는 오리주물럭과 공깃밥 2 공기를 주문했어요~^^. 주문을 할 때  1명이 가서 주문하면 손이 부족할 수 있어요. 

 

 

카운터 오른편에 위 사진처럼 주전자가 엄청 올려져 있고, 냉수와 온수 (차 인지 모르겠습니다. 따뜻한 물 같아요)가 있어요. 온수는 먹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어떤 걸 우린 물 같았습니다.  주전자가 엄청 찌그러져 있는데 ㅎㅎ 엄청 정감 있어 보이고 좋더라고요~^^ 보기만 해도 구수한 느낌이랄까요~ 

 

주문하고 난 후 여기서 원하는 물을 주전자에 담아 자리로 이동해야 하는 점 참고해 주세요~^^

 

 김포 맛집 꼬꼬오리주물럭은 총 3곳의 홀이 있습니다.  식사를 할 수 있는 첫 번째 홀입니다. 꽤 큰 홀입니다.^^

 

의자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형태이고 코로나 영향으로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는 모습이에요~

 

여기는 두 번째 홀입니다. 첫 번째 홀보다 작지만 여기도 규모가 있는 홀은 분명합니다. 역시 칸막이가 다 설치되어있어 자리 구분이 확실합니다~ 

 

 

와... 주차장 큰 이유를 알겠어요.. 이 많은 자리가 다 수용이 가능하다는 게 신기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첫 번째 홀과 두 번째 홀에서 식사는 하지 않았습니다. 왜냐고요? 세 번째가 있거든요...^^대단 대단.^^

 

이곳이 세 번째 홀인데요.. 여기는 의자 형태가 아닌 좌식입니다. 저희는 아이가 있어서 좌식이 조금 더 편할 것 같아 좌식으로 가라고 카운터에 계신 사장님께서 조언해 주시네요~ 

 

뜨끈뜨끈하게 보일러가 틀어져있는지.. 방석 없이는 앉기 어려울 정도로 따뜻합니다~^^ 저희가 홀을 빌린 것처럼 저희만 사용한 모습이네요~^^ 우연히 이렇게 되어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카운터에서 주문을 완료한 후 직접 요리를 가져와야 하잖아요~? 그때 종이 포일도 같이 주세요. 종이 호일을 그릴 위에 먼저 깔고 난 후, 오리주물럭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기본찬은 마늘 / 양파 / 김치 / 상추 및 고추  이렇게 준비되어 있네요~ 상추 추가 주문 시 별도 1000원  카운터에서 구매해야 하는 것은 참고해 주세요.~

 

히히.. 카운터에서 가져온 주전자 한번 보세요~^^ 주전자가 너무 찌그러져 있죠? 이건 일부러 그런 게 분명할 것 같긴 한데.. ㅎㅎ 와이프님께서 막걸리 넣어마셔야 할 주전자인데,,, 물이 들어가 아쉽다고 하네요~^^ 

 

오리와 양파가 가득 담겨 양이 엄청 많네요~ 2~3인분이라고 했는데... 3인분 맞는 듯합니다.^^ 하지만 우리 가족은 해 낼 수 있습니다^^ 다 먹고 말겠어요.~ 암요 전 대식가 이니까요.~ 

 

꼬꼬오리주물럭의 대표 메뉴~! 오리주물럭 구워지는 모습 영상으로도 준비해 보았어요~ 소리가 아주 좋습니다^^ 자글자글 익어가는 소리가.. 군침 돌게 합니다~ 

 

 

고기가 어느 정도 익을 때쯤이면 오리기름들이 쫙 빠져나오는데요~ 오리기름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문제는 없잖아요~ 암요 없죠~~^^오리기름에 잘 익어 나온 김치를 쫙쫙 구워 줍니다.~ 오리주물럭과 같이 먹으면 그냥 끝내 줍니다~

 

아... 제가 미쳤죠... 구워지자 마자 와이프님께 한 점이라도 덜 뺏기려고 미친 듯이 먹었더니.. 먹는 사진을 못 찍었네요. 

 

암튼 뭐 중요한 건 맛 아니겠습니까? 맛은 엄청 맛있습니다. 양파가 많이 들어가서 맛있게 달달한 맛이 입에 쫙 퍼져요. 잘 구워진 김치 또한 삼겹살 먹을 때 구워 먹는 김치에 비등할 만큼 맛이 좋습니다. 

 

 

오리 또한 살이 부들부들하면서 껍질의 쫄깃한 식감이 아주 좋네요. 냄새는 1도 나지 않는다는 점~!^^ 

 

아 너무 배가 부릅니다. 양이 엄청 많아요. 하지만 포기할 수 없는 한 가지.. 볶음밥 아니겠습니까?^^ 제가 처음 카운터에서 주문할 시 공깃밥 2 공기를 주문했잖아요~ 하하^^

 

공깃밥을 주실 때 볶음밥으로 해 먹으라고 김과 부추를 같이 준비해 주십니다. 자 이제 저의 스킬을 보일 차례^^

 

주걱 하나와 수저 하나만 있으면 난 해낼 수 있어~!  뒤집고 볶고 난리 치면서 볶음밥을 볶아 냅니다. 

 

아~! 여기서 잠깐, 밥 양에 따라서 양념 및 오리기름을 좀 덜어내야 한다는 것 잊지 말고 비벼 주세요~^^

 

와이프님께 급 사랑고백을 하였습니다. 볶음밥 하트.. 발 사 합니다...^^ 와이프님 표정 변화를 보니 큰 변동은 없네요.. 실패입니다. ^^ (속으로는 감동받고 있기를...^^)

 

잘 볶아진 볶음밥을 한수저 먹어보았는데요. 역시 예상했던 볶음밥 최상의 맛이 납니다~! 하지만.. 한 가지 아쉽습니다. 저희 부부의 실수였는데요. 오리 먹을 때 김치를 좀 많이 남겨둘걸...이라는 생각을 했네요. 

 

김치가 많다면 정말 훨씬 더 맛있었을 것 같다는 통일된 생각을 했습니다. 다음번에 오면 사장님께 김치 왕창 달라고 할 거예요.^^

 

이색적으로 음식을 가져다 먹는 형태서부터 오리주물럭 맛 / 볶음밥 맛 모두 손색없이 맛있게 먹고 왔네요~ 

 

다음번에 오리 먹고 싶을 때에도 다시 찾아올 것 같습니다.^^ 맛있게 봐주셨으면 좋겠는데..^^ 

 

처음 가시는 분들께는 고민 없이 가보시라고 추천하고 싶네요~^^ 

 

 

긴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김포 통진 맛집 꼬꼬오리주물럭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행복한 날 되시고, 공감 하트 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돈내산 후기 끝~^^

 

 

 

기타 김포 맛집도 다양하게 포스팅 올려놓았으니,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도 봐주세요~^^

 

 

김포 걸포동 맛집 - 중식당 홍린 (짬뽕 / 간짜장 / 탕수육)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중식당 홍린입니다. 자주 가서 먹는 편인데 포스팅할 생각은 잊고 음식 나오자마자 흡입하게 되어서 이제야 포스팅하게 되네요. 건물은 이렇게 생겼고

pbsupport.tistory.com

 

 

김포맛집 백오기정 기정떡 맛있게 먹은 후기

오늘은 동해에서 증편을 그리워하는 1인으로서 그에 버금가는 기정 떡집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김포시 걸포동에 위치한 백오기정입니다.^^ 건물을 새로 만들어 입점했네요~ 깔끔하고 정갈한

pbsupport.tistory.com

 

 

김포카페 추천 BAKE29S(베이크이구에스) 고촌카페

오늘은 김포카페 소개해드릴께요 고촌 태리에 위치되어있는 고촌카페입니다. BAKE29S 네비게이션에 검색하면 바로 검색 되는데요. 초행길에는 헤맬 수 있어서 현수막보고 좁은 입구를 통과하시

pbsuppor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