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DELICIOUS FOOD

김포 빵집 블랑제리115 고촌점 - 맘모스빵 단팥빵 맛집 베이커리

오늘은 김포의 유명한 빵집 소개해 드릴까 해요. 특정 종목의 빵이 특히나 유명한 베이커리인데요. 

 

 

주말 어느날  와이프님과의 대화입니다.

 

피스브릿지 : " 자기야 , 김포에 우리가 매번 가는 빵집 말고 다른 빵집 찾아보니 장기동에 블랑제리 115라는 베이커리가 있더라고. 한번 가볼래?"

 

와이프님 : "블랑제리115 ? 어? 고촌에서 풍무동 넘어오는 길에 가게 이름하고 똑같은 것 같은데? 얼마 전에 생겼어 "

 

피스브릿지 : " 어 분점이 나왔나? 검색 한번 해볼래? 장기동에 있는 블랑제리 115는 맘모스빵하고 단팥빵이 유명하데"

 

와이프님 : " 어? 맞네~ 고촌에 새로 생긴 베이커리 여기도 맘모스빵하고 단팥빵이 유명한 것 같아. 가볼까? "

 

 

이렇게 해서 집에 가는 길에 고촌에 위치한 블랑제리115 베이커리를 방문하게 되었네요. 

 

- 위치 정보 - 

 

 

김포 초입이 고촌인데, 고촌에서 풍무동 쪽으로 가는 길에 위치되어있는 새로 생긴 베이커리입니다.

 

지나가다가 뜬금없는 위치에 빵집이 있어서 이건 뭐지.. 장사가 잘 되는지 모르겠네.. 이런 의심을 하면서 지나간 적이 있는데... 유명한 집이었다니... 깜 놀 하면서 방문하게 되었네요.~^^

 

주차할 장소는 별도로 있지 않아요. 앞에 간이로 주차할 공간은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도 빵집 바로 앞에 임시로 주차를 하고 들어가 보았습니다. 같이 가!! 와이프님~!^^

 

 

매장을 들어가 보니 비교적 작은 규모였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빵들이 준비되어있네요~^^ 문을 열자마자 빵 향기가~너무 내 코를 자극하는 것 아닌지..^^ 

 

맛있게 놓여있는 빵들 중에 블랑제리115에서 제일로 잘 나가는 빵 BEST 5 가 별도로 표기되어 있어요. ^^ 고를 때 참고해서 고를 수 있도록 말이지요~^^ 

 

5위는 완두 앙금 빵입니다.  팥 앙금을 잘 다루시는 빵집 같은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기대했지만... 내 목표는 아니니.

 

두두둥 ~~ 4위를 발표합니다~ 맛있는 생크림 단팥빵이네요~ 역시나 팥앙금이 들어간 빵인데요. 생크림이 같이 들어가 있나 봐요~ 다른 베이커리에도 있는 빵이지만 그 맛이 궁금해집니다. 이렇게 되면 앙금이 얼마나 맛있길래..라는 생각마저 들어요~^^

 

블랑제리 115에서 최고로 잘 나가는 빵 3위에 꼽혀있는 빵은 모닝버터 빵입니다. 모닝빵 안에 버터크림이 쫙 ~ 발라져 있는 모습이 상상되는데요.. 한 조각씩 뜯어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을까요?  기대가 되는 빵이지만, 저희가 목표로 하고 있는 빵은 아니기 때문에 일단 패스...^^

 

드디어 저희가 고대하고 고대하던 맘모스 빵~! 포장지에 가려져 있지만, 그 모습.. 영롱하다..^^ 맘모스빵은 반개 단위로 포장되어 있어요. 

 

 

블랑제리115 고촌점 방문 전에 전화통화를 하고 방문했는데요. 한개짜리 포장은 없고 반개짜리 포장만 있다고 하더라고요.. 한개도 파는지.. 는 모르겠지만, 저희는 반개도 충분하니까 하나 집었습니다. 

 

맘모스 빵이 빵집 2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참고사항 말씀드리면,  블랑제리 115 장기점에서는 맘모스빵이 나오는 시간에 번호표를 받아서 구매를 하는데요. 맘모스빵 1개 기준 6000원에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고촌점에서는 반개를 4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드디어 저희가 찾던 또 하나의 빵 ~! 오리지널 단팥빵입니다~! 역시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체인으로 방문 가능한 베이커리에서의 단팥빵과는 크기 자체가 다릅니다. 크기가 약 2배는 되지 않나 싶을 정도로 커요^^ 우와.....

 

우리 집 아이가 단팥빵 정말 좋아하는데... 하나 집어서 먹여봐야겠네요~! 

 

드디어 저희가 목표로 한 맘모스빵(BEST 2위) / 단팥빵(BEST 1위)  모두를 집었네요. 일단 처음이니 딱 두 가지만 사보자 라는 생각으로 두가지만 구매했습니다.^^

 

 

봉투값은 따로 받아서... 그냥 들고 차에 타서 셔틀 하였답니다~ 맘모스빵의 크림이 눌러지지 않도록 조심스레 ^^ 조심조심하면서 가지고 왔네요~^^ 아~~~~ 맛있겠다~~~~ 저녁에는 다이어트 때문에 못 먹으니... 낮에 왕창 먹어야지~~^^

 

 

정확히 반으로 잘랐을까?? 내가 큰거 가져온 게 맞겠지? 아.. 크기 비교를 못해봤네... ㅋㅋ 일단 먹자..^^

 

맘모스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먹어야 하기 때문에 도마 위로 직행~!^^ 

 

 소보로가 가득가득 올라가 있는 모습.. 바삭한 식감이 기대되고... 크림이 와장창 들어가 있는 모습이네요~ 빵 칼을 집어넣으니  겉은 살짝 바삭한 느낌으로 칼이 들어가고 내부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썰어집니다. ^^

 

 

두 개의 빵이 겹쳐서 만들어진 형태이네요~ 아래쪽 빵 안에는 팥앙금이 있고, 위쪽 빵 안에는 고구마 앙금이 있습니다. 

두 개의 빵 사이에 버터크림빵이 발라져 있는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우와.. 진짜 찢었다... 

 

어?? 그러고 보니 블랑제리115 BEST 빵에 들어가는 대부분이 모두 모여 있는 것 같아요. 버터크림과 팥앙금~! 필수적으로 들어가 있었는데.. 역시나 ~! 제 예상이 맞네요~! 팥앙금과 버터크림 류가 대표였던 것 같습니다~!

 

 

자색고구마 앙금과 버터크림 디테일 샷입니다. 자색고구마 앙금만 별도로 먹어봐도 너무 맛있어요~! 하나도 달지 않네요. 와.. 앙금도 앙금이지만 버터크림 안에 밤과 호두가 엄청 들어가 있습니다. 맛이 고급지겠어요~^^ 

 

 

맛있는 빵에는 커피가 빠질 수 있겠나요~ 커피 한잔 준비해서 맘모스 빵 시식을 진행합니다.. 기대 가 되는군요~!^^ 가능한 한입에 넣을 수 있도록 커팅해서 준비하니 좋더라고요~ 다들 참고해서 커팅해 드시면 좋겠습니다.^^

 

 

자색고구마 앙금과 팥앙금은 달지 않네요. 정말 달지 않으면서 본연의 맛이 그대로 살아있는 느낌이고, 정말 놀라운 사실은 맘모스빵이나 버터크림빵을 먹으면 좀 느끼하잖아요. 버터크림인데도 느끼한 맛이 없습니다. 

 

너무 신기해서 와이프님께도 물어보았어요. "버터크림 느끼해 안 느끼해?" 

 

 

와이프님도 버터크림 싫어해서 맘모스빵 자체를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느끼하지 않고 맛있다고 합니다~^^

 

버터크림 내 견과류들도 한몫하네요. 앙금과 어우러지면서 정말 고급스러운 맛을 내서 놀라웠습니다. 정말 바로 달려가서 하나 더 사 오고 싶어 지네요.

 

 

이번에는 베이커리 빵 BEST 1위를 차지한 오리지널 단팥빵입니다. 크기에서 압도되는..^^ 우리 아이 이케아 접시가 거의 가득 찰 정도로 크네요~^^ 안되겠다.. 우리 아이는 하나다 못 먹을 것 같아서 반개만 잘라서 줘야겠습니다. 

 

 

사진 보이시나요? 단팥빵 단면 보이시나요? 빵 안에 팥이 가득합니다. 팥 너무 많이 들어서 이상할 정도로 팥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가위로 자른 단면인데요... 자르자마자 너무 놀라 와이프님 불렀네요. 

 

와! 팥앙금을 아끼지 않고 넣어주었네요. 정말 먹음직스럽습니다. 한편으로는 아.. 팥이 너무 많아 달면 어쩌지..라는 생각도 드네요. 

 

 

저.. 우리 아이에게 들켰습니다. 총 6조각으로 자른 다음 한 조각을 제가 맛을 봤거든요... 눈치채지 못하도록 마구 흐틀어서 놓았는데.. 이상하다 하면서 조각을 맞춰보는 우리 아이... 너... 탐정이니... 아무것도 손쓸새 없이.. 들켰네요~^^

 

그래도 정 가운데 맛있는 부분은 안 먹었어.. 이해해줘 ^^

 

제가 먹어 봤는데, 너무 달지 않아서 신기할 정도로 달지 않고 맛이 좋습니다. 팥 자체의 본연의 맛이라고나 해야 할까요? 많이들 먹는 단팥빵의 앙금 맛이 아닌, 시골 할머니가 직접 하신 맛집 찐빵에 들어간 팥앙금 맛이라고나 할까요?

 

앙금을 만들 때 단 맛이 첨가되겠지만, 우리 아이 다 먹어도 괜찮겠다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괜찮은 수준입니다~^^

 

우리아이 뽀로로와 단팥빵이 있으니,, 여기가 천국이군요~^^ 아이도 너무 잘 먹어 주어서 무언가 뿌듯했답니다. 

 

 

앞으로 블랑제리 고촌점 자주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처음 방문이라 2가지 밖에 사 오지 않았지만, 다음번에는 다른 빵들도 먹어봐야겠어요. 기본이 맛있으면 다른 빵도 다 맛있을 것 같다는 큰 믿음이 생겼어요~^^ 

 


 

아참~! ^^참고사항 말씀드려야겠네요~!?

 

일요일은 정기 휴무일이에요~ 일요일을 제외하고 블랑제리115 베이커리 고촌점 방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일요일은 피해서 방문해야겠습니다. ~ 방문을 고민하셨던 분들에게 정말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긴 포스팅 읽어주셔서 너무나 감사하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및 댓글도 부탁드릴게요~^^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다양한 김포에 위치한 맛집이 궁금하시다면 다른 포스팅도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구경 와 주세요~^^

 

 

김포 북변동 맛집 무지개분식 잡탕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포 맛집 소개할게요~ 한국인의 대표 음식 떡볶이 관련입니다. 떡볶이가 먹고 싶어 찾아보다 무지개분식이라는 분식집을 찾게 되어 방문합니다. 생활의 달인까지 소개된

pbsupport.tistory.com

 

 

김포 걸포동 맛집 - 중식당 홍린 (짬뽕 / 간짜장 / 탕수육)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중식당 홍린입니다. 자주 가서 먹는 편인데 포스팅할 생각은 잊고 음식 나오자마자 흡입하게 되어서 이제야 포스팅하게 되네요. 건물은 이렇게 생겼고

pbsupport.tistory.com

 

 

김포맛집 백오기정 기정떡 맛있게 먹은 후기

오늘은 동해에서 증편을 그리워하는 1인으로서 그에 버금가는 기정 떡집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김포시 걸포동에 위치한 백오기정입니다.^^ 건물을 새로 만들어 입점했네요~ 깔끔하고 정갈한

pbsupport.tistory.com

 

 

김포카페 추천 BAKE29S(베이크이구에스) 고촌카페

오늘은 김포카페 소개해드릴께요 고촌 태리에 위치되어있는 고촌카페입니다. BAKE29S 네비게이션에 검색하면 바로 검색 되는데요. 초행길에는 헤맬 수 있어서 현수막보고 좁은 입구를 통과하시

pbsuppor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