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COOKING

치킨까스 덮밥 만드는 방법 - 노브랜드 통안심치킨텐더 사용

안녕하세요~ 가족을 위해 주말만 요리하는 남자입니다~^^

 

오늘은 와이프님께서 노브랜드에 방문하고 오셨네요~! 오... 새로운 것을 들고 나타났습니다. 

 

 

노브랜드 치킨텐더 통 안심 치킨텐더인데요. 그냥 먹어도 맛있을 것 같고, 샐러드를 활용해서 먹어도 맛있을 것 같고, 갑자기 치킨가스 덮밥을 만들어 먹으면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만들어 보았네요. 

 

 

치킨가스를 별도로 만들 일이 없음으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가츠동 형식의 치킨가스 덮밥 만들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재료 준비

 


재료 준비

치킨까스 (노브랜드 통안심치킨텐더) / 계란 2개 / 양파 반개 / 대파

소스 준비

 대파 / 굴소스 1스푼 / 간장 1국자 / 물 4국자 / 무 1/5개 / 맛술 / 설탕 / 후추 / 전분

 

2. 양념 소스 만들기

 

냄비에 파를 살짝 볶아 주세요. 수분이 살짝 나오기 시작할 때까지만 볶아 주시면 됩니다. 기름 없이 볶는 것이기 때문에 냄비에 달라붙지 않도록 중불 이하로 해서 볶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재료 소개 시 소스 재료를 소개해 드렸을 텐데요. 굴소스 / 간장 / 물 / 무 / 맛술 / 설탕 / 후추를 넣고 한 번에 담아 주세요.  양념소스들이 잘 어우러지도록 잘 섞어서 준비해 주시면 좋겠네요~^^

 

냄비에서 파를 볶다가 파가 살짝 볶아진 다음 준비된 양념소스를 냄비 안에 바로 부어 주어야 합니다. (미리 준비) 

 

 

미리 준비된 양념소스를 부어 줄게요~!^^ 사진 촬영 때문에 찍었지만, 파를 살짝 더 볶아 주면 좋겠네요~^^

 

 

양념소스가 불에 끓어오를 때쯤 무를 같이 준비해서 넣어 주셔야 합니다. 무의 단맛과 시원한 맛이 어우러질 수 있도록 너무 크게 넣지 마시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소스에 넣어 주세요~

 

 

무를 넣은 후, 무가 물렁물렁 해지면서 다 익을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이때 뚜껑을 닫아 수분 증발을 최소화하시고, 중 약불로 서서히 익혀 주시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소스가 다 익어가면서 간장의 진한 맛보다 재료가 어우러져 맛있는 맛으로 변할 거예요~^^ 재료를 거름망에 걸러 깨끗한 소스 원액만 걸러 주시면 됩니다.

 

 

깨끗하게 걸러진 소스가 완성이 되었네요~ 이제 거의 소스가 완성되어 갑니다~^^ 여기에 부가적인 재료만 넣어주면 끝나게 되니 너무 과정이 복잡하다 생각하지 마시고 꾸준히 따라와 주세요~^^

 

 

잘 걸러진 양념소스 원액에 채를 썬 양파를 넣어 줍니다. 자연의 단맛을 심어주기 위함이에요~^^ 양파가 다 익으면 소스가 완성이 되는 과정입니다. 양파가 다 익어가기 전에 저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가츠동의 꽃!  계란물을 만들어 소스에 익혀 주어야 합니다.~^^ 

 

 

계란에 소금과 후추 간을 살짝 해 주신 후에 잘 풀어서 양파를 넣은 양념소스가 끓어오르면 넣을 수 있도록 준비해 주세요.

 

  

사진과 같이 계란물을 한 곳에 뿌리지 않고 냄비의 원형을 그리면서 계란물을 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계란물은 1차 한번 부으고, 살짝 익은 후 2차로 또 한 번 부어주시는 방법을 사용했어요. 

 

두 번에 나누어 계란물을 부어주시고 계란이 익으면 모든 소스는 완성입니다. 

 

여기서 마지막 감자전분으로 농도를 조절해도 좋지만, 저는 농도 조절하지 않고 그냥 사용했어요.~^^그래도 맛 좋네요.

 

 

3. 노브랜드 안심 치킨텐더 준비하기

 

 

냉동상태의 안심 치킨텐더는 살짝 매콤한 맛이 감돌아요. 냉동상태의 텐더를 보면 붉은빛이 도는 것 보이시나요? 그러나 그렇게 맵지 않은 정도이니 치킨가스 덮밥에 아주 딱!!! 잘 맞을 것 같습니다.

 

 

저는 별도의 튀김기가 없기 때문에 주물냄비를 이용해서 튀김을 튀겨주었어요. 170도 약 6분 정도 튀기면 된다고 설명서에 나와있지만, 전 온도계가 없기 때문에 적당히 끓어오르는 정도를 봐서 튀겨냈네요.

 

만약 기름을 이용해 튀기기 귀찮으시다면 에어 프라이기를 이용해서 익혀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먹기 좋게 플레이팅 하기 

 

 

안심 텐더가 잘 튀겨지셨다면 플레이팅 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밥 위에 살포시 얹어 주시면 먹을 때 더욱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치킨텐더 플레이팅이 끝났다면, 위에 양파와 계란을 국자로 적당히 퍼서 소스와 함께 위에서 부어주듯 올려주시면 끝~!^^

 

 

아주 먹음직스럽게 보이네요~ 소스의 양은 드시는 분에 따라 좋아하는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소스 양은 본인이 조절하면서 넣어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되네요~^^

 

 

잘 비벼서 소스가 하얀 밥과 잘 어우러지게 한 다음 파김치 얹어서 한입 쏵~^^ 맛있네요. 소스가 은은하게 단맛을 내어주면서 감칠맛이 좋습니다.~^^  

 

제가 만들었지만, 노브랜드 통 안심 텐더 활용해서 치킨가스 덮밥 만든 것~! 신의 한수 였다! 생각이 드네요~^^ 

 

 

집에서 튀김 덮밥 만들어 드시고 싶으시다면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및 댓글도 정중히 부탁드리면서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집에서 맛있게 해 드실 수 있는 요리에 대한 포스팅도 많으니, 구경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두반장 없는 마파두부 만드는 방법 - 가족을 위해 주말 요리하는 아빠

안녕하세요. 주말만 요리를 하는 주말 요리사 아빠입니다. 오늘은 우리 와이프님을 위한 요리를 할 거예요. 이야기를 나누던 도중 지금까지 살면서 마파두부를 맛있게 먹어본 기억이 없다고 하

pbsupport.tistory.com

 

 

잡채 만들기 방법 레시피 공유 - 가족을 위해 주말 요리하는 아빠

안녕하세요. 주말만 요리하는 주말요리사 아빠 입니다. 와이프가 저에게 고백을 해옵니다. 몇일 동안 잡채가 너무 먹고 싶어서 할까말까 고민중이라고.. 왕창 먹고 싶다고 .. 자 그래서 잡채를

pbsupport.tistory.com

 

 

집에서 수제 돈가스 만드는법- 가족을 위해 주말 요리하는 아빠

안녕하세요. 주말만 요리하는 초보 요리사 아빠입니다. 아이가 잘 먹고 와이프님께서 좋아하는 돈까스를 직접 만들어 냉동고에 보관해 놓으면서 하나씩 튀겨 먹기 편하도록 준비해 볼 생각입니

pbsuppor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