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COOKING

노브랜드 감자전 만들기 , 진짜 감자전 느낌나서 깜놀

안녕하세요. 가족을 위해 주말 요리하는 남자입니다. 

 

오늘은 노브랜드에서 준비했던 감자전 만들기 진행해 볼까 합니다. 감자전은 감자를 전부 갈아서 만들어 먹어야 하는 맛있지만 엄청 번거로운 음식인데요.

 

노브랜드에서 감자전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믹스 제품이 나와 있어서 준비해 보았네요. 

 

 

긴말 필요 없이 만들어서 먹어봐야겠습니다. 너무 궁금하니까요. 간편한 감자전 만들기 바로 진행해 볼게요.

 

 

1. 재료 준비


재료 준비

감자전 믹스 1개 / 물 500ml 

양념 준비 (소스)

간장 : 식초 = 1 : 1 기준

 

2. 재료 손질 및 만들기

 

 

간편한 감자전 믹스 ~! 2000원도 되지 않는다고 와이프님께서 겟 해오셨네요. 며칠 전 감자전이 먹고 싶다는 이야기를 둘이서 했는데 기억하시고 사 오신 것 같습니다. 

 

200g의 용량으로 준비했는데, 약 8장에서 10장 정도 나오는 분량이네요. 

 

 

개봉해 보니 알갱이 같은 것이 보입니다. 노란색 알갱이가 감자인 것 같은데,,, 오.. 신기하네요. 

 

패키지 뒤편에 만들어 먹어야 할 방법이 적혀 있는데요. 믹스 가루와 물 500ml를 추가하여 주라고 하네요.

 

 

매뉴얼대로 따라 하기 위해서 물 500ml를 측정하여 넣어 봅니다. 두근두근 기대 기대!!

 

 

준비해준 물을 볼에 넣어 준 뒤에 거품기를 이용해서 저어 줍니다.  매뉴얼에는 너무 오래 저으면 안 된다고 적혀 있어, 물과 믹스 가루가 잘 섞이는 정도만 섞어 준 뒤 바로 감자전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반죽의 농도는 물이 어느 정도 있으면서 질퍽하다는 느낌입니다. 국자로 한 국자 떠서 떨어트려 보면 덩어리로 떨어지지 않고 흐르듯 떨어지는 농도이네요.

 

 

 

 

음... 감자를 강판에 갈아서 감자전을 할 때 농도와 비슷하다 생각이 돼요. 적당하다. 이제 굽자. 여기까지는 성공적~~!!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뒤에 무리 없이 감자전을 올려 줍니다. 

 

반죽이 무리없이 잘 퍼지면서 프라이팬 위에 안착하네요. 익어주는 일만 남았습니다. 한면이 바삭하게 익어 진다면 뒤집개로 뒤집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노릇하게 양면을 다 익히면 감자전 완성이네요. 저는 조그맣게 감자전을 하지 않고, 후라이팬 전체에 가득 차도록 했어요.

 

가족이 먹을 것이고, 누구한테 대접하기 위한 모양내기는 필요 없어 작게 굽지 않았어요. 또.. 여러 번 굽기 귀찮으니까요~^^

 

 

헉... 1장을 구워 내고 난 후 2번째 장을 구우려고 반죽을 펐더니,,, 반죽의 농도가 순식간에 변합니다. 

 

아까는 한국자 떠서 떨어트리면 떨어지는 농도였는데.... 한 장 굽고 나니 덩어리채로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농도가 변했어요. 이런이런... 감자 믹스가 물을 점점 빨아들이고 있었어요.  늦장 부리지 말고 빨리빨리 움직여서 감자전으로 탈바꿈시켜주어야겠어요.

 

 

 

 

이렇게 감자전을 완성하니 총 4장 정도 감자전이 만들어 지내요. 8장에서 10장은 작게 만들었을 때 기준인 것 같습니다.

 

반죽의 농도가 바뀐다는 점..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수분이 없어진다는 점 참고하셔서 감자전 만들기 진행하세요.

 


 

그래도 감자전은 무사히 완성하여 플레이팅 진행해 보았습니다. 와이프 님과 같이 시식을 해 보았는데요.

 

먹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정말 감자전이에요.. 이럴 수가... 이렇게 감자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고??^^

 

진득한 전분의 농도까지 그대로 전해 집니다. 

 

 

플레이팅은 2장으로 했지만, 순식간에 저희 가족 3명이 모조리 먹어버렸네요.^^ 아이도 감자전 처음 먹어보는데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너무 간편해서 놀랐고, 간편한데 맛이 감자전과 비슷하게 나서 한 번 더 놀라고, 아이도 잘 먹어 주어 또 한 번 놀라고.. ^^

 

2000원의 행복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구우면서 반죽의 농도만 잘 신경 쓴다면 뭐하나 나무랄 때 없이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인 것 같아요.

 

(감자전을 간편식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게 너무 감사하네요.^^)

 

노브랜드 방문하셨을 때 꼭 한번 준비해서 만들어 보시는 것도 나름 괜찮겠다 생각을 했습니다. ^^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이고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또 다른 노브랜드 상품 있으면 소개해 드릴게요.

 

 

노브랜드에서 먹어봤던 또 다른 먹거리 포스팅도 있으니, 구경 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노브랜드 바삭한 간장치킨 가라아게 / 간단 타르타르소스 만들기

안녕하세요. 주말만 요리하는 초보 요리사 오늘도 주말을 이용해 진행해 본 간단 요리 소개해 볼게요. 즐거운 주말저녁 육퇴를 하고 나니 와이프님과 차가운 맥주 한잔이 생각나네요. 그래서 준

pbsuppor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