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COOKING

달달한 어묵볶음 만드는 방법 (간편 반찬 만들기) - 주말만 요리하는 남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맛있게 어묵볶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아이반찬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어른들이 먹어도 밥반찬으로 손색없는 어묵 볶음입니다. 주말을 이용해 어묵탕을 먹고 싶어 어묵을 사는데, 어묵볶음용 어묵이 보이네요. 

 

역시 어묵은 부산어묵이지~! 이런 마음으로 어묵을 준비해 보았답니다. 나머지는 집에 웬만하면 다  있는 재료이기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어묵볶음이네요. 

 

 

자 !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부산어묵을 이용한 어묵볶음 지금부터 만들어 볼게요!

 

 

1. 재료 준비

 


재료 준비 

오뎅 1묶음 / 양파 반개 / 당근 (1/4개) /  대파 (1/3개) 

양념 준비

다진마늘 1스푼 / 간장 1큰술 / 꿀 또는 올리고당 1큰술 / 물 소주컵 1잔 / 참기름 1스푼 / 통깨 반스푼 

 

 

2. 재료 손질

 

 

양파는 채 썰어서 준비해 주시면 돕니다. 너무 두껍게 썰지 마시고 어느 정도 두께감 있게 썰어서 준비해 주시면 좋겠네요.

 

어묵볶음에 단 맛을 선사해줄 양파 ~! 반통 준비합니다~! 

 

 

당근은 길게 채 썰어 준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양파보다 살짝 익는 속도가 더 걸리기 때문에 두껍게 썰지 마시고, 무채 정도 얇기로 썰어 주시면 좋겠네요. 

 

 

 

 

당근은 어묵볶음의 색을 맛있게 내어주는 역할도 포함인 것 참고해 주세요.

 

 

어묵을 썰어줄 차례입니다. 어묵도 당근과 비슷한 길이감으로 썰어 줍니다. 보통은 직사각형 모양으로 썰어 어묵볶음을 하시는데 , 전 약간 길게 잘라서 어묵볶음을 하면 모양이 더 살아나는 느낌을 받더라고요. 

 

개인의 취향이겠거니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맛있으기만 하면 되니까요.^^

 

 

대파도 미리 준비해 줄게요. 저는 대파를 어슷 썰기로 해서 준비해 놓았습니다.  마지막 과정에서 살짝 넣기만 하면 되는 것이지만, 재료 손질할 때 미리 썰어 두었네요. 

 

 

3. 어묵 볶음 만들기 

 

 

야채와 어묵을 같이 볶다가 넣어주어야 하는 필수적인 간장 및 꿀입니다. 그리고 물 소주컵 분량도 같이 넣어 줍니다. 

 

미리 잘 섞이도록 세가지 양념은 섞어서 준비해 주세요.  섞어서 준비해주시고 볶아주시다 넣어주시면 고루고루 양념이 잘 스며들 거예요. 

 

 

다진 마늘을 넣고 어묵을 먼저 볶아 주세요. 그다음 당근과 양파를 넣어 야채의 숨을 죽입니다. 

 

(아직 파는 넣지 않습니다. 당근과 양파만 , 어묵을 볶으면서 같이 넣어주는 거예요.)

 

 

양파의 색이 조금씩 색이 변하기 시작한다면, 준비했던 간장 / 물(소주 1컵분량) / 꿀을 잘 섞어 준비했었죠?

 

부어주시고 불을 약불로 변경해 주세요. ~! 변경하시고 양념이 전체적으로 잘 묻어나도록 섞어 줍니다. 

 

 

 

 

그렇게 되면 양념들을 머금으면서 어묵이 익어가고, 야채들도 간이 서서히 베어 들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물 소주 1컵 분량이 굉장히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이에요. 양념을 고루 섞이면서 수분을 공급해 야채에서 자체 수분이 나오기 전까지 익도록 버텨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참고해 주세요. 

 

 

 

야채들이 아삭한 식감을 잃지 않을 때~! 그때 불을 꺼주세요. ~! 꼭 불을 꺼주세요~!

 

불을 꺼 주신 다음 참기름을 추가하여 전체적으로 재료에 코팅이 되도록 섞어 주시면 됩니다. 

 

 

참기름을 넣어 전체적으로 코팅이 완료되면 통깨를 넣어 마무리를 해 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넣어준다면 어묵볶음에 고소함을 모두 추가한 셈이지요. 

 

 

마지막 단계이네요.  대파를 추가하여 넣어 줍니다.  지금은 가스불이 꺼진 상태입니다. 뜨거운 팬의 여열로만 익혀주면 됩니다. 

 

 

 

 

대파를 넣어 섞어 주신 뒤에 뚜껑을 덮어 여열로 익혀 주세요. 그럼 어묵볶음 완성!

 

 


 

 참기름 코팅으로 기름기 좔좔 하르는 맛있는 어묵볶음 완성입니다. 아삭이는 야채의 식감과 어묵의 부드러운 식감이 너무 잘 어울리네요. 

 

 

어묵볶음의 어묵은  밥반찬으로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온 가족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어묵볶음 한번 시도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포스팅은 여기까지이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및 댓글도 정중히 부탁드려요~^^

 

 

어묵볶음 이외에도 다양한 주말요리들도 많이 포스팅 중이에요. 한 번씩 구경 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발사믹 샐러드 만들기( 발사믹소스 ) - 가족을 위해 주말 요리하는 남자

안녕하세요. 가족을 위해 주말만 요리하는 남자입니다. 오늘은 와이프님과 저녁에 밥을 먹지 않고 샐러드로 대체하기 위해 어떠한 샐러드를 먹을까 고민하던 중 이탈리아 친구가 보내줬던 발사

pbsupport.tistory.com

 

 

가족을 위한 주말 아빠요리 백종원 애호박 부침개 애호박전 요리 쉽네 ?

안녕하세요~ 주말만 요리하는 초보 주말 요리사 아빠입니다^^ 오늘도 가족을 위해서 무엇을 요리할까 고심인데 엄청난 스킬이 필요하지 않아도 가능한 요리를 발견~! 백종원 선생님께서 알려주

pbsupport.tistory.com

 

 

가족을 위한 아빠의 감자셀러드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공유

안녕하세요. 가족을 위해서 주말만 요리하는 우리 가족 초보 요리사 아빠입니다. 오늘은 주말에 먹을 수 있도록 감자 샐러드 및 감자 샐러드를 이용한 샌드위치를 만들 생각입니다. 간편하게 먹

pbsuppor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