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COOKING

오징어 튀김 만들기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가족 간식으로 최고!

 

안녕하세요. 가족을 위해 주말 요리하는 남자입니다. 

 

오늘은 우리가족 맛나게 먹을 수 있는 튀김을 만들어 볼 생각이에요. 손질된 오징어를 와이프님께서 사놓으셔서 갑작스럽게 오징어 튀김이 당겨 만들어 봤습니다. 

 

 

어렵지 않고, 많은 재료도 들어가지 않아 아주 간편하면서도 맛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음식인데요. 

 

손질된 오징어를 사용했기 때문에 별도의 오징어 손질없이 만들어 먹을 수 있어 더욱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겠네요. 지금 오징어 튀김 만들기 바로 시작해 볼게요. 

 

 

1. 재료 준비

 


재료 준비

오징어 1마리 / 튀김 가루 적당량

양념 준비

간장 : 식초 = 1 : 1 비율 준비

 

 

2. 재료 손질

 

 

손질된 오징어를 사용하기 떄문에 깨끗하게 물로 씻어 준다음 간편하게 준비했어요. 

 

적당한 두께로 몸통을 썰어서 준비해 주시면 좋겠고 , 다리또한 적당하게 분할하여 튀김을 진행할 수 있도록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튀김을 만들 수 있는 크기로 자른 오징어. 표면에 튀김가루를  묻혀 반죽과 잘 묻어날 수 있는 접착제를 바른다는 개념으로 감싸 주어야 합니다.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봉지에 튀김가루를 우선 담아 주세요.

 

 

튀김가루를 담은 상태에서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된 오징어를 봉지에 넣고 흔들어서 섞어 주세요. 

 

봉지에 담아 섞어 주시면 아주아주 간편하게 섞일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준비해 주셨다면 오징어 손질 완료.

 

 

3. 반죽 만들기

 

 

다음은 반죽을 만들 차례입니다. 반죽을 만드는 것은 묽은 반죽을 만들어야 하는데, 앞전에 고구마튀김 포스팅과 동일한 정도의 농도로 조절해 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바삭한 식감의 고구마 튀김 만드는 법 - 가족을 위해 주말 요리하는 아빠

안녕하세요~ 가족을 위해 주말만 요리하는 아빠 입니다. 오늘은 우리아이가 "영양만점 파워 고구마튀김" 이렇게 외치면서 저에게 고구마튀김 먹고 싶다고 합니다. 어쩌겠습니까. 고구마튀김 해

pbsupport.tistory.com

고구마튀김도 궁금하시다면 튀기는 방식이 비슷하니 참고해 주시면 좋겠네요. ^^

 

오징어 튀김 준비하실 때 고구마가 집에 있으시다면 같이 튀기는 것도 좋을 것 같은걸요?^^

 

 

바삭바삭한 식감의 튀김을 만들어 내려면 이연복 셰프님께서 말씀해 주신 차가운 반죽을 이용~! 

 

 

 

 

차가운 반죽을 이용하기 위해서 얼음을 반죽에 추가하여 차갑게 반죽의 온도를 유지시켜 주세요. 

 

 

4. 오징어 튀김 만들기

 

 

오징어 준비 / 반죽 준비가 모두 준비가 되었다면 튀겨질 기름을 준비해 봐야겠네요. 

 

반죽 몇방울을 기름에 넣어 주시고 떠오르면서 반죽이 떠오르는 시점. 그때의 시점이 기름 온도가 적당한 시기입니다. 

 

떠오르기 시작하면 불을 센불에서 중불로 줄여 주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인덕션 사용 중인데요. 인덕션 기준 9단계(센불)에서 7단계 및 6단계를 줄인 후, 단계를 옮겨가며 진행하였습니다.

 

이렇게 바삭바삭 하면서 맛난 게 오징어 튀김을 완성해 가네요.^^ 

 

 

잘 튀겨진 오징어튀김은 트레이를 준비해서 기름이 빠질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면 좋겠네요. 

 

아참. 참고사항으로 말씀드려야 할 것이 있는데 반죽을 하실 때 제 반죽을 보시면 별도의 간은 하지 않았죠? 

 

 

 

 

오징어에도 역시 간을 하지 않았고요.  이유는 튀김가루 자체에 약간의 간이 되어 있어서 튀기고 난 뒤에 먹어보면 아주 적당한 간으로 먹을 수 있어요. 

 

그래서 별도의 간은 필요하지 않다는 점 참고해 주시면 좋겠네요.^^

 


 

 

기름이 잘 빠져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오징어 튀김이 완성되었습니다. ^^ 바삭바삭한 식감이 참 좋은 오징어 튀김.

 

너무 오래 튀기게 되면 오징어가 질겨 질 수 있고, 높은 온도를 이용하면 튀김옷이 타버릴 수 있죠? 

 

또한 너무 낮은 온도로 하면 반죽이 기름을 많이 먹게 되는 것이고요.  

 

 

제가 알려드린 기름의 온도조절을 신경쓰시면서 튀기신다면 아주 적당하게 바삭하고 맛이 좋은 오징어튀김을 만들어 보실 수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오징어와 튀김가루만 있으면 완성이 되니 너무 좋죠? 간이 적당해서 소스도 필요 없이 먹을 수 있지만, 간장+식초 소스의 찍어 먹는 맛이 또 남다르니  소스 또한 같이 준비해 보았네요.

 

 

손질이 번거로와 쉽게 손이 가지 않는 오징어인데 손질된 오징어를 사용하니 아주 손쉽게 오징어 요리를 만들 수 있었네요.  오징어 튀김도 맛이 좋지만 오징어볶음, 오징어 초무침,, 와... 다 먹고 싶어 집니다. 

 

간편하게 오징어로 만들수 있는 초간단 오징어 튀김. 가족들 간식으로 만들어 보시는 것도 아주 좋겠다 생각을 했네요.

 

주말 낮시간 심심풀이로 가족과 함께 튀김 한 접시 먹는 것 적극 추천드립니다. ^^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이고요.  오징어튀김만들기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및 댓글도 정중히 부탁드릴게요. 

 

 

포스팅 외 주말에 할 수 있는 간편 요리 및 반찬들을 포스팅 중에 있습니다. 많이 구경 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발사믹 샐러드 만들기( 발사믹소스 ) - 가족을 위해 주말 요리하는 남자

안녕하세요. 가족을 위해 주말만 요리하는 남자입니다. 오늘은 와이프님과 저녁에 밥을 먹지 않고 샐러드로 대체하기 위해 어떠한 샐러드를 먹을까 고민하던 중 이탈리아 친구가 보내줬던 발사

pbsupport.tistory.com

 

 

단호박 수프 만드는법 , 우유를 활용한 맛있는 호박 스프 만들기

안녕하세요 가족을 위해 주말 요리하는 남자입니다. 오늘은 단호박을 활용한 요리를 해볼 생각이에요. 소화에도 좋고, 영양분이 풍부하지만 열량은 낮은 단호박! 단호박의 단맛과 밤맛비슷한

pbsupport.tistory.com

 

 

달래 된장찌개 만드는 법, 이제 봄이 오고 있음을 향으로 느껴요

와이프님과 장을 보러 마트에 갔는데, 몇 주 전부터 달래가 자꾸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향긋한 달래를 이용해서 달래 된장찌개를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의견 합심~! 달래를 마트에서 준비해

pbsupport.tistory.com

 

 

 

 

 

 

 

 

 

 

 

 

 

 

 

 

 

 

 

 

 

 

 

 

 

 

반응형